화순군, 유용미생물 신청 키오크스 도입!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5 18:25:47
  • -
  • +
  • 인쇄
농업인 미생물 신청 더 쉽고 빠르게
▲ 화순군, 유용미생물 신청 키오크스 도입!

[뉴스스텝] 화순군은 25일 유용 미생물 수요 증가에 발맞춰 신청 절차를 간소화하고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키오스크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친환경미생물배양실에서는 고초균, 효모균 등 작물·축산용 미생물 8종 및 BM 활성수를 무상으로 공급하고 있으며, 지난 2년간 미생물 신청 농업인과 신청량은 2에서 5%씩 증가하고 있다.

기존에는 유용 미생물 신청을 위해서 매번 대장을 수기로 작성해야 했지만, 이제는 키오스크 방식으로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게 되었다.

농업인은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본인의 공급 정보(균종 및 수량)를 확인한 후 신청하면 된다.

신청 현황은 실시간으로 사무실의 별도 모니터로 전달되며, 이를 확인한 담당자가 유용 미생물을 입구에 내놓으면 본인 것을 확인해 찾아가는 방식이다.

단, 신규 신청 시 신청서 작성 및 관련 서류(농업경영제, 가축두수사육확인서)룰 제출하는 것은 기존방식과 동일하며, 올해 연말까지 농업인들이 사용 시 혼란을 겪지 않도록 키오스크 사용법을 상세히 안내하여 시스템 적응 기간을 가질 예정이다.

류창수 화순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키오스크 도입을 통해 농업인에게 양질의 서비스와 편의를 제공하고, 편리한 공급 방식으로 미생물 공급량 확대도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유용 미생물 또는 키오스크 이용 관련 궁금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과학영농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광군, 공인중개사 대상 상세주소 사용 홍보실시

[뉴스스텝] 영광군은 상세주소 부여 확산을 위해 관내 공인중개업소 30개소를 대상으로 상세주소 홍보를 오는 9월 19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상세주소는 원룸, 오피스텔 등 다가구주택에 거주하는 주민의 도로명주소 뒤에 정확한 동·층·호까지 표기하는 주소로, 위급상황 발생 시 소방·응급 차량의 신속한 출동을 돕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이번 홍보는 부동산 거래 현장에서 주민들이 상세주소를 적극적으로 이용하고, 이

자유총연맹 연천군지회, 우리동네 행복지킴이 '소외계층 환경개선 및 집수리' 활동

[뉴스스텝] 한국자유총연맹 연천군지회는 13일 연천읍 차탄2리 한 가정에서 회원 10여 명이 참여해 소외계층 환경개선 및 집수리 활동을 진행했다.단체의 집수리 활동으로는 도배 및 장판교체, 전등교체 및 정리정돈 활동으로 진행되며 이날 대상가구에서는 낡은 벽면의 도배지와 장판을 뜯어 새로 했고 오래된 전등 교체와 짐 정리정돈 활동을 진행하는 등 대상가구의 주거 환경 개선에 구슬땀을 흘렸다.2025년 연천군

서울시, 4,800개 의료기관 접종망 가동…대상별 독감 무료접종 추진

[뉴스스텝] 서울시는 다가오는 겨울철 인플루엔자 유행에 대비해 시민 건강 보호에 나선다. 시는 오는 22일부터 내년 4월 30일까지 ▴어린이 ▴임신부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연령대별 순차 무료 예방접종을 시행한다. 접종은 대상·연령별로 시기를 분산해 쏠림을 방지하고, 보다 안전한 접종을 유도할 계획이다. 특히 65세 이상 어르신은 10월 15일부터 인플루엔자와 코로나19 백신을 동시 접종할 수 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