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제11회 대한민국 SW융합 해커톤 대회 참가팀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8 18:25:19
  • -
  • +
  • 인쇄
사전 컨설팅부터 현장 멘토링까지 …제주 대표 5개 팀 활약 뒷받침
▲ 제주도, 제11회 대한민국 SW융합 해커톤 대회 참가팀 지원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테크노파크가 도민들의 ‘제11회 대한민국 SW융합 해커톤 대회’ 참가를 적극 지원한다.

이번 대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 11개 지역 소프트웨어 진흥기관에서 주관하는 행사로, SW융합클러스터2.0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디지털 시대 새 지평을 열다!'를 주제로 한 이번 대회는 8월 23일부터 25일까지 강원특별자치도 춘천 봄내체육관에서 열린다.

전국에서 모인 54개 팀이 무박 3일 동안 소프트웨어 융합제품 및 서비스 개발에 도전한다.

제주지역에서는 총 5개 팀이 선정돼 대회에 참가한다. 고등학생 2개 팀과 대학생 3개 팀(자유과제 1팀, 지정1과제 3팀, 지정2과제 1팀)으로 구성됐다.

대회 참가자격은 15세 이상의 중·고·대학생 및 일반인으로, 각 팀은 5인 이내로 구성된다.

과제 주제는 ▲디지털 기반 SW융합제품 또는 서비스 개발 ▲지역사회 현안해결을 위한 SW융합제품 및 서비스 개발 ▲관광데이터 기반 SW융합제품 및 서비스 개발 3가지다.

제주지역 참가팀의 성공적인 개발을 위해 수요가 있는 팀을 대상으로 사전 컨설팅을 진행한다. 또한, 대회 당일에는 전문가 멘토링을 제공해 참가팀들이 최상의 컨디션에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대회 수상 팀에게는 9월 중 상훈과 상금이 수여되며, 각 지방자치단체에서 제작한 상도 전달된다.

특히, 접수 과제가 가장 많은 분야의 대상 수상팀에게는 10월 24일부터 26일까지 일본 도쿄에서 열리는 '재팬 아이티 위크(Japan IT Week)' 전시회 참관과 도쿄 과학 미래관 관람 등의 연수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양제윤 제주도 혁신산업국장은 "이번 해커톤 대회는 참가자들이 새로운 아이디어를 구현하고, 디지털 시대의 혁신적인 SW융합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동시의회, 제4차 의원 전체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안동시의회는 9일 의회 회의실에서 제4차 의원 전체 간담회를 개최해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 편성계획을 비롯한 6건의 시정 주요 현안을 대해 논의했다.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은 산불과 수해 복구,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등 시급한 사업에 중점을 두고, 연내 집행 가능한 사업 위주로 배정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현안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또한, 2025 안동국

세종시의회 유인호 의원, 보행약자 보행안전 강화 및 제도적 기반 마련 정책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유인호 의원(보람동, 더불어민주당)은 9일 오전 10시 세종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세종시 보행약자 보행안전 강화 및 제도적 기반 마련 정책간담회’를 열고, 시청 관계부서와 장애인 단체 등과 함께 보행약자 보행안전 정책 전반과 '시각장애인 보도 점자블록 설치 및 관리 조례' 제정 방향을 논의했다.이날 간담회에는 이현정 의원(고운동, 더불어민주당), 김충식 의원(조치

경기도의회 윤태길 의원, 하남시 장애인합창단 ‘금상’ 수상 축하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윤태길 의원(국민의힘, 하남1)은 9월 5일 경기아트센터에서 열린 '제22회 경기도지사배 시·군대항 장애인 합창대회'에 참석해 하남시 장애인합창단의 ‘금상 수상’을 축하하고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윤 의원은 합창단원들에게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멋진 무대를 만들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특히 금상이라는 값진 성과는 단순한 수상이 아니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