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이 곧 힘! 거제시 중간관리자, 실천 의지 모았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7 18:20:13
  • -
  • +
  • 인쇄
부패방지 교육과 참여형 청렴 캠페인으로 실천 의지 확산
▲ 청렴이 곧 힘! 거제시 중간관리자, 실천 의지 모았다

[뉴스스텝] 거제시는 8월 2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전 부서 6급 팀장 약 200명을 대상으로 ‘중간관리자 부패방지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중간관리자가 부서 내 청렴문화를 선도하고, 종합청렴도 평가에 대한 이해와 조직 청렴문화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에 앞서 참석자들은 요즘 전 세대에 인기가 많은 ‘케이팝데몬헌터스’를 패러디한 ‘청렴! 흔들림 없는 우리의 GOLDEN!’ 슬로건이 새겨진 응원물품을 흔들며 청렴실천을 다짐했다.

강의는 청렴연수원 청렴전문강사로 활동 중인 민기식 부시장이 맡아 주요 반부패 제도를 실제 사례와 함께 설명하며, 간부공무원에 이어 중간관리자까지 청렴 인식을 조직 전반으로 확산시키는 흐름을 이어갔다.

민기식 부시장은 “중간관리자는 직원들과 가장 가까운 자리에서 소통하며 조직을 이끄는 핵심 연결고리로, 말과 행동이 부서 분위기를 좌우한다”며, “솔선수범할 때 청렴이 조직 전반에 확산된다”고 강조했다.

한편, 거제시는 ‘유노윤호 레슨 밈’을 패러디한 청렴 홍보영상을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시했으며, 민기식 부시장이 직접 출연해 청렴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원유아교육원, 2025 지역사회 연계 교육과정 직무연수2(원주탐구) 운영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유아교육원은 9월 12일, 원주시 일원에서 ‘2025 지역사회 연계 교육과정 직무연수2(원주탐구)’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2025 유치원 교육과정 지원자료 연구위원 25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원주 지역사회를 이해하고 이를 교육과정과 연계하는 역량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주요 프로그램은 △지역사회 연계 교육과정 역량 강화 △법천사지 유적전시관 및 지광국사탑비 관람

의성군, 지역 주민과 함께 생명존중·자살예방 캠페인 개최

[뉴스스텝] 의성군은 지난 9월 12일 의성전통시장 내 ‘궁스테이’에서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생명존중과 자살예방을 주제로 한 정신건강 캠페인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노인 인구 비율이 높은 지역 특성을 반영해, 특히 어르신들의 정신건강 문제와 우울증 및 자살예방 인식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마련됐다. 의성군은 고령화가 빠르게 진행되는 상황 속에서 주민들이 일상에서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스

전북자치도, 추석 앞두고 진드기 물림 주의 당부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 보건환경연구원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벌초와 성묘 등 야외활동이 늘어남에 따라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에 각별한 주의를 요청했다.보건환경연구원에 따르면, 4월부터 8월까지 도내 참진드기 분포를 조사한 결과 총 2,082마리가 채집됐으며, 이 중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의 주요 매개체인 작은소피참진드기(Haemaphysalislongicornis)가 94.5%로 가장 많았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