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립도서관, 독서의 달 맞아 다채로운 행사 마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3 18:40:06
  • -
  • +
  • 인쇄
▲ 김포시립도서관

[뉴스스텝] 김포시립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전시와 강연, 체험프로그램, 작가와의 만남, 문화공연 등 다양하고 풍성한 독서문화 행사 등 주요 프로그램 39종을 운영한다.

장기도서관 등 6개 시립도서관은 각각 ▲흐름의 과학(장기도서관) ▲나를 채우는 영화에세이 쓰기(통진도서관) ▲교양 고전 독서 작가와의 만남(양곡도서관) ▲영어인형극 토끼의 지혜(고촌도서관) ▲그림책이나 만들어볼까?(풍무도서관) ▲고대 이집트 사후세계로의 초대(마산도서관) 등을 마련했다.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전 연령층을 대상으로 한 흥미롭고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다.

이연화 김포시립도서관장은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독서의 즐거움을 느끼고 문화·예술 소양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전주 초등돌봄전담사 역량 강화 연수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전주교육지원청은 지난 14일, 16일, 21일 3회에 걸쳐서 한국전통문화전당에서 전주 관내 초등돌봄전담사 205명을 대상으로 ‘2025년 초등돌봄전담사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그림책 테라피’로 진행된 이 연수는 초등돌봄전담사들의 정서적 역량을 강화하고, 아이들과 소통을 깊게 해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초등돌봄전담사들이 자신의 감정을 이해하고 아이들을

대전시의회, 대덕구 학교 시설환경 개선을 위한 정책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대전시의회는 22일 시의회 소통실에서 ‘대덕구 학교 시설환경 개선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작년에 이어 대덕구 지역의 학교 시설에 대한 개선 조치 사항을 점검하고 개ㆍ보수 및 정비가 필요한 시설에 대한 제도적인 보완 방안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간담회는 이효성 의원(국민의힘, 대덕구1)이 좌장을 맡아 진행하고, 대덕구 학부모 8명과 백승영 대전광역시교육청 시설과장, 김종희

안성시 미양면 주민자치위원회, 영청동 쌈지공원 가꾸기 현판식 개최

[뉴스스텝] 지난 10월 21일 미양면 영청동 쌈지공원에서 주민자치위원회가 영청동 쌈지공원 현판식을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위원회가 주도해 조성한 쌈지공원을 마을의 새로운 휴식공간으로 공식 개방하는 자리로, 미양면 주민 5명과 주민자치위원 15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영청동 쌈지공원 가꾸기’는 미양면 주민자치위원회가 마을 내 유휴공간을 정비하고 꽃과 나무를 식재하여 쾌적한 녹색쉼터를 조성한 사업이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