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 나와라 뚝딱! 신비롭고 아름다운 빛의 향연, 제주도 ‘2023 신산 도채비 빛 축제’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18 18:35:24
  • -
  • +
  • 인쇄
10.21~11.19 매 주말 신산공원 일대 도채비 테마 볼거리·즐길거리 풍성
▲ 빛 나와라 뚝딱! 신비롭고 아름다운 빛의 향연, 제주도 ‘2023 신산 도채비 빛 축제’개최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는 오는 10월 21일부터 11월 19일까지 매주 토·일요일 신산공원 일대에서 ‘2023 신산 도채비 빛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주도는 지난 2019년부터 도심공원 일대에 문화공간을 조성해 도민 및 관광객이 즐길 수 있는 야간 관광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도채비(‘도깨비’의 제주방언)’ 테마로 스토리텔링이 가미된 공간을 조성해 야간경관 조성·공연·전시·이벤트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우선 오는 21일 오후 6시에 신산공원 메인광장에서 도채비 빛축제의 공식적인 시작을 알리는 불빛 점등행사가 개최된다.

행사기간 동안 도채비 5m 대형 에어벌룬 및 빛 조형물 전시, 빛나는 숲속 음악회, 포토존 및 그림전시, 놀이공간 조성 등 다양한 체험 및 부대행사가 진행된다.

특히 ‘도채비’를 테마로 구역별 문화공간을 조성해 도채비 조형물, 네온사인 등 야간경관 콘텐츠를 강화했다.

아울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행사장 주변 상권을 이용한 참가자에게 행사장 내 놀이게임 참여와 경품응모가 가능한 코인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변덕승 제주도 관광교류국장은 “도민 및 관광객이 행사장을 방문해 신비롭고 아름다운 도채비 불빛을 즐길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야간관광콘텐츠 발굴하기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3 신산 도채비 빛축제 행사 관련 자세한 문의는 도 관광정책과 또는 제주관광공사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합천군, 가을철 축제 안전관리 총력 대응

[뉴스스텝] 합천군은 10월 10일 오전 10시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2025년 제4회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를 개최하여 가을철 대표 축제인 제4회 황매산억새축제와 제3회 합천황토한우축제에 대한 안전관리계획을 심의했다.이번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는 부군수를 위원장으로 축제 관련 부서장과 경찰, 소방, 전기·가스 분야 실무위원이 참석하여 축제 안전관리계획에 대해 전반적으로 검토하고 질의 응답하는 시

광교청소년청년센터,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 행사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이사장 최종진) 광교청소년청년센터는 오는 10월 25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청소년·청년 및 지역주민을 위한 가을맞이 축제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축제는 체험부스 및 전시(13:00~16:00) 문화예술공연(16:00~17:00)으로 구성되며,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특히 총 1

‘2025 나주영산강축제’, 전통과 현대의 어울림 3일차 현장

[뉴스스텝] ‘2025 나주영산강축제’ 개막 3일 차에 접어든 가운데 전통과 현대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무대들로 행사를 성황리에 이어가며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가을 축제의 진면목을 선보였다.10일 나주시(시장 윤병태)에 따르면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축제장에는 입소문을 타고 찾아온 방문객들로 붐볐고 다양한 문화공연과 케이팝 콘서트 등 세대를 아우르는 프로그램으로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축제 열기를 이어갔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