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직거래 장터로 추석 근심 내려놓으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21 18:35:21
  • -
  • +
  • 인쇄
▲ 이천시청

[뉴스스텝] 전년 동월 대비 물가 상승률 3.4% 오른 지금, 시민들의 부담이 가중되고 있다.

이런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이천시는 9월 27일 오전 9시부터 오후3시까지 이천 시청 2층 민원인 주차장에서 ‘지역 우수 농수산물 추석맞이 직거래 장터’를 개최한다.

이천시 지역화폐를 사용하면 소비자가 대비 30% 이상 저렴한 상품도 있어 이목이 집중된다.

이번 행사는 이천의 특색을 담으면서 소비자 니즈(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이천시의 자랑인 임금님 표 이천 쌀, 햇사레 복숭아, 이천 한우 등 명품 농축산물은 물론 관내에 있는 자체 농가 가공장에서 생산한 제품인 플레인 요구르트 선물세트까지 다양한 상품이 판매된다.

이번에 동경기 인삼농협, 유제품 가공 업체 등이 새롭게 참여하여 소비자들이 더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천시 관계자는 “‘추석선물은 우리 농축수산물로’ 릴레이 캠페인이 진행되고 있는 우리 시에서 이번 직거래 장터가 많은 활기를 띨 것으로 보이며, 시민들과 함께 가격 부담은 줄이고 풍성한 마음의 추석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 대통령, 제13차 수석·보좌관 회의 주재 문화, 국력의 핵심···문화생태계 종합 대책 필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제13차 수석 보좌관회의를 주재하면서 최근 K-컬쳐를 통해 대한민국의 위상이 한층 높아졌다고 말했다.아울러 문화가 국력의 핵심이라며 문화 생태계 전반을 포괄하는 종합대책 마련에 속도를 내야 한다고 강조했다.이어, K-팝부터 K-드라마, K-푸드, K-뷰티에 이어 K-데모크라시까지 세계가 주목하는 대상이 됐다고 언급하며 문화의 핵심 영역에 민주주의가 포함돼있다고 강조했다.문화강

전남도, 에너지 미래도시 기획전략본부 신설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13일 긴급 현안회의를 열고 재생에너지와 인공지능(AI)이 결합된 ‘대한민국 최초의 AI 에너지 미래도시’ 조성을 위해 ‘에너지 미래도시 기획전략본부’를 신설한다고 밝혔다.이번 조치는 정부의 ‘지방 중심 국가균형발전’과 ‘재생에너지 대전환 정책’, 세계적 투자 흐름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것이다.신설된 전략본부는 미래도시 기본계획 수립 RE100 산업단지 조성 글로벌 AI 데이터

‘월 1만원 보금자리’ 전남형 만원주택 순항…고흥서 기공식

[뉴스스텝] 전라남도의 혁신적인 주거복지 정책인 ‘전남형 만원주택’ 사업이 진도에 이어 고흥에서 두 번째 기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건설에 착수하는 등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전남형 만원주택’은 청년과 신혼부부가 보증금 없이 월 1만 원이라는 상징적인 임대료로 최장 10년간 거주할 수 있는 주거복지 정책으로, 인구 유출로 인한 지방 소멸 위기를 극복하고 청년층의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돕기 위해 전남도가 중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