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전북을 향한 환경인 한마음대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21 18:35:09
  • -
  • +
  • 인쇄
제10회 그린전북 환경인 한마음대회 남원에서 개최
▲ 환경인 한마음대회

[뉴스스텝] 전라북도와 남원시가 주최하고 전북환경기술인연합회가 주관하는 ‘제10회 그린전북 환경인 한마음대회’가 21일 남원시 문화체육센터에서 도내 환경 관련 공무원와 기업 환경기술인 등 4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는 강해원 전북도 환경녹지국장, 최경식 남원시장, 도의회 이정린 부의장, 전평기 남원시의회의장을 비롯한 여러 의원들이 참석해 그간 도내 환경인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개회식 이후 족구‧피구, 명랑운동회 등 체육경기를 통해 참가자들이 서로 격려하고 소통했으며, 오후에는 점심식사와 장기자랑, 이벤트 등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종전과 다르게 일회용품 쓰레기 감소를 위해 ‘환경인의 소소한 실천, 종이컵 제로’라는 실천을 주제로 참가자들에게 개인별로 텀블러를 가져오도록 사전에 안내해 대회장 내에서 종이컵을 사용하지 않도록 했으며, 행사 속 작은 실천을 통해 일회용컵 사용 억제 및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행사가 되도록 했다.

강해원 전북도 환경녹지국장은 “오늘은 민관이 함께 화합하는 자리로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각자의 자리에서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힘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 대통령, 제13차 수석·보좌관 회의 주재 문화, 국력의 핵심···문화생태계 종합 대책 필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제13차 수석 보좌관회의를 주재하면서 최근 K-컬쳐를 통해 대한민국의 위상이 한층 높아졌다고 말했다.아울러 문화가 국력의 핵심이라며 문화 생태계 전반을 포괄하는 종합대책 마련에 속도를 내야 한다고 강조했다.이어, K-팝부터 K-드라마, K-푸드, K-뷰티에 이어 K-데모크라시까지 세계가 주목하는 대상이 됐다고 언급하며 문화의 핵심 영역에 민주주의가 포함돼있다고 강조했다.문화강

전남도, 에너지 미래도시 기획전략본부 신설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13일 긴급 현안회의를 열고 재생에너지와 인공지능(AI)이 결합된 ‘대한민국 최초의 AI 에너지 미래도시’ 조성을 위해 ‘에너지 미래도시 기획전략본부’를 신설한다고 밝혔다.이번 조치는 정부의 ‘지방 중심 국가균형발전’과 ‘재생에너지 대전환 정책’, 세계적 투자 흐름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것이다.신설된 전략본부는 미래도시 기본계획 수립 RE100 산업단지 조성 글로벌 AI 데이터

‘월 1만원 보금자리’ 전남형 만원주택 순항…고흥서 기공식

[뉴스스텝] 전라남도의 혁신적인 주거복지 정책인 ‘전남형 만원주택’ 사업이 진도에 이어 고흥에서 두 번째 기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건설에 착수하는 등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전남형 만원주택’은 청년과 신혼부부가 보증금 없이 월 1만 원이라는 상징적인 임대료로 최장 10년간 거주할 수 있는 주거복지 정책으로, 인구 유출로 인한 지방 소멸 위기를 극복하고 청년층의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돕기 위해 전남도가 중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