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남구 공간숲,“자취핑 방구석마켓”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2 18:45:14
  • -
  • +
  • 인쇄
1인 가구 청년을 위한 자취생 플리마켓 개최
▲ 부산 남구 공간숲,“자취핑 방구석마켓”개최

[뉴스스텝] 11월 30일, 부산 남구 청년공간 ‘공간숲’에서는 1인 가구 청년들을 위한 특별한 플리마켓'자취핑 방구석마켓'이 열렸다.

이번 플리마켓은 단순히 물품을 사고 파는 자리를 넘어 자취 생활의 경험과 이야기를 나누는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어 1인 가구 청년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자취핑 방구석마켓'은 1인가구 청년들이 직접 참여해 기부한 도서, 의류, 악세서리 등 다양한 물품을 판매하는 플리마켓으로 판매 수익은 사회에 기부할 예정이다.

플리마켓 외에도 ‘고독한 티타임’, ‘자취핑 토크쇼’ 등 청년들의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자취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플리마켓에 기부한 물품에 담긴 추억이나 에피소드를 이야기하며 따뜻한 분위기를 더했다.

이번 '자취핑 방구석마켓'에서 발생한 수익금은 부산 남구 ‘오륙도 5600원 희망나눔 사업’에 기부하여 저소득층 및 복지사각지대 취약계층을 지원할 예정이다.

플리마켓에 참여한 한 청년은 “사용하지 않는 물건들을 정리하면서도 ‘자취’라는 공감대 형성으로 사람들과 이야기 할 수 있어 뜻깊었다.”며 “수익이 사회에 기부된다는 점에서도 뿌듯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철우-트뤼도 특별 대담, APEC 성공과 포용적 성장 공감대

[뉴스스텝] 이철우 도지사는 9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세계지식포럼에서 쥐스탱 트뤼도 캐나다 前 총리와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가 주도하는 포용적 성장’이라는 주제로 특별 대담을 나눴다.이번 대담은 ‘에이펙(APEC)이 주도하는 포용적 성장’이라는 주제가 말해주듯 10여 년간 캐나다 총리를 지내면서 다양성과 개방정책을 활발히 추진한 트뤼도 총리와 50여 일 앞으로 다가온 에이펙(APEC) 경주

전북자치도,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장관표창 수상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가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실적에서 전국 광역지자체 1위를 기록하며 보건복지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전북도는 9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린 ‘2025년 중증장애인생산품 박람회’에서 2024년도 우선구매 실적을 인정받아 장관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그간 전북도의 우선구매율은 2022년 0.23%, 2023년 0.72%에 머물렀지만 지난해에는 2.11%까지 끌어올리며 전국 광역단체

경기도의회 이택수 도의원, 장기기증운동본부 홍보대사 위촉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소속 이택수 도의원(국민의힘, 고양8)이 9일 ‘장기기증의 날’을 맞아 재단법인 사랑의 장기기증운동본부 홍보대사로 위촉됐다.이택수 의원은 이날 경기도의회 예담채에서 개최된 (재)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홍보대사 위촉식에서 생명나눔 서약 및 홍보대사 수락서에 서명하고 서약서를 전달받았다.이 의원은 이어 홍보대사 위촉장과 의원명패를 전달 받고 뇌사시 각막과 폐, 신장, 심장,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