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 2024년 노후 목욕탕 굴뚝 철거비 지원사업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02 18:45:11
  • -
  • +
  • 인쇄
도심 속 위험요소인 굴뚝 철거로 대형 재난사고 사전 예방 기대
▲ 창원특례시, 2024년 노후 목욕탕 굴뚝 철거비 지원사업 추진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장기간 방치되어 공중의 안전을 위협하는 목욕탕 굴뚝에 대하여 2024년 노후 목욕탕 굴뚝 철거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앞서 시는 전국 최초로 노후 목욕탕 굴뚝에 대하여 철거비 지원을 시작했으며, 소유자(관리자)의 적극적인 협조로 지난해 21개의 굴뚝을 철거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번 사업은 관내 노후 목욕탕 굴뚝을 대상으로 철거비용의 50% 이내, 최대 1,500만원을 지원하며, 사업 신청희망자는 모집 기간 내(2월 5일부터 2월 29일까지) 소재지의 구청 건축허가과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현재 관내 잔여 목욕탕 굴뚝은 148개소(2024. 2월 기준)가 있으며, 점진적으로 정비될 수 있도록 소유자(관리자)에게 신청을 독려할 계획이다.

안제문 도시정책국장은 “기능을 상실하고 노후화된 굴뚝의 철거비 지원을 통해 시민의 안전을 확보하고 쾌적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겠다”며, “소유자(관리자)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선정된 사업자는 절차에 따라 굴뚝 철거 후 보조금이 지급되며, 자세한 내용은 창원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또는 시청 건축경관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 중구, 뿌리축제에서 진드기 매개 감염병 홍보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대전 중구는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개최된 제16회 대전효문화뿌리축제 기간 중, 지역 주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축제 첫날인 26일 뿌리공원 일원에서 진행된 이번 캠페인에서는 방문객들에게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쯔쯔가무시증 등 주요 진드기 매개 감염병의 위험성을 알리고, 예방 리플릿과 홍보물 배부, 현장 안내 등을 통해 예

전북도 음악으로 하나된 노사, 제2회 전북특별자치도 노사화합가요제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는 지난 27일 한국소리문화전당 야외공연장에서 노사 모두가 어우러지는 축제의 장, ‘제2회 전북특별자치도 노사화합가요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올해로 두 번째를 맞은 이번 대회는 지난해 첫 출범의 성과를 발판 삼아 기업과 노동자가 함께하는 ‘축제의 한마당’으로서 한층 더 풍성하게 꾸며졌다. 단순한 경연을 넘어, 지역 노동자와 경영자, 시민들이 음악으로 하나되어 공감대

가족과 함께 듣는 청소년의 가을 하모니, 제11회 수원시청소년합창단 정기연주회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이사장 최종진) 수원청소년문화센터에서는 오는 10월 25일 온누리아트홀에서 제11회 수원시청소년합창단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이번 연주회는 이재호 예술감독의 지휘 아래 △30명의 현 단원 합창 △졸업 단원 독창 △혼성 3중창 등 안무 퍼포먼스를 곁들인 다채로운 무대로 꾸며진다. ‘함께, 노래해요’라는 타이틀곡처럼 세대를 아우르는 곡들을 통해 관객에게 화합과 희망의 메시지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