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의 백년대계를 책임질 자원봉사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2 18:45:58
  • -
  • +
  • 인쇄
「세계자원봉자자의 날」 기념, 2024 전북특별자치도자원봉사자대회 개최
▲ 2일 전북대학교 국제컨벤션센터 컨벤셜홀에서 열린 2024 전북특별자치도 자원봉사자대회에서 김관영 도지사가 유공자 시상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뉴스스텝] (사)전북특별자치도자원봉사센터는 「세계자원봉사자의 날」 기념 2024 전북특별자치도자원봉사자대회를 전북대학교 국제컨벤션센터 컨벤션홀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전북특별자치도의 백년대계를 책임질 특별한 자원봉사자(단체), 김관영 도지사, 문승우 도의장, 유정기 부교육감, 최형열 기획행정위원장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매년 12월 5일은 UN이 지정한 ‘세계자원봉사의 날’로 UN본부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에게 고마음을 전하기 위해 UNDP산하 자원봉사 담당기구인 UNV(UNVolunteers)의 15주년이 되는 1985년, 처음 지정됐다.

우리나라에서도 1989년 12월 5일을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하기 시작했으며, 2006년부터는 자원봉사활동기본범 제13조에 의거한 법정기념일로써 ‘자원봉사자의 날’로 지정하고, 국가차원에서 국민의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참여를 촉진하고 자원봉사자의 사기를 높이기 위하여 매년 12월 5일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를 거행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한 해 동안 자원봉사에 헌신해온 전북특별자치도의 백년대계를 책임질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김관영 도지사의 격려사를 비롯해 자원봉사 유공자 포상과 함께 호원대학교 공연미디어학부 뮤지컬 전공 대학생과 원불교 봉공회 자원봉사자들의 끼와 재능을 발산한 뮤지컬 창작공연과 갈라쑈가 펼쳐 축제의 장을 뜨겁게 달궜다.

또한 자원봉사왕은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지역사회발전을 위하여 헌신한 자원봉사유공자(단체)를 발굴하여 표창함으로써 자원봉사자의 자긍심 고취와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2011년도부터 시행한 전북특별자치도 내 활동 봉사자 중 연간 봉사활동시간이 가장 많은 개인부문(정읍시 최재근 1,173시간 30분), 단체 시부문(남원 자율방범연합대31,335시간), 단체 군부문(순창 쌍치 자율방범대 2,184시간), 가족부문 (익산 김영한 가족 2,342시간 30분) 선발하여 자원봉사 명예의 전당에 자랑스러운 이름을 올렸다.

김관영 지사는 “자원봉사는 나로부터 시작해서 우리사회를 건강하고 아름답게 바꾸는 힘이라며, 이번 수상은 개인과 단체의 영광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우리사회를 떠받치는 든든한 기둥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더욱 보람과 긍지를 갖고 활동하라고" 격려했다.

고영호 이사장은 이웃과 서로 나누고 배려하며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앞장서신 자원봉사자 여러분 덕분에 우리 사회가 더 따뜻해질 수 있었으며, 봉사자들의 희생과 값진 땀방울에 감사드리며 그 노고와 고마음을 항상 잊지 않고 기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철우-트뤼도 특별 대담, APEC 성공과 포용적 성장 공감대

[뉴스스텝] 이철우 도지사는 9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세계지식포럼에서 쥐스탱 트뤼도 캐나다 前 총리와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가 주도하는 포용적 성장’이라는 주제로 특별 대담을 나눴다.이번 대담은 ‘에이펙(APEC)이 주도하는 포용적 성장’이라는 주제가 말해주듯 10여 년간 캐나다 총리를 지내면서 다양성과 개방정책을 활발히 추진한 트뤼도 총리와 50여 일 앞으로 다가온 에이펙(APEC) 경주

전북자치도,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장관표창 수상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가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실적에서 전국 광역지자체 1위를 기록하며 보건복지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전북도는 9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린 ‘2025년 중증장애인생산품 박람회’에서 2024년도 우선구매 실적을 인정받아 장관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그간 전북도의 우선구매율은 2022년 0.23%, 2023년 0.72%에 머물렀지만 지난해에는 2.11%까지 끌어올리며 전국 광역단체

경기도의회 이택수 도의원, 장기기증운동본부 홍보대사 위촉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소속 이택수 도의원(국민의힘, 고양8)이 9일 ‘장기기증의 날’을 맞아 재단법인 사랑의 장기기증운동본부 홍보대사로 위촉됐다.이택수 의원은 이날 경기도의회 예담채에서 개최된 (재)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홍보대사 위촉식에서 생명나눔 서약 및 홍보대사 수락서에 서명하고 서약서를 전달받았다.이 의원은 이어 홍보대사 위촉장과 의원명패를 전달 받고 뇌사시 각막과 폐, 신장, 심장,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