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교육지원청-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간 업무 협약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27 18:45:21
  • -
  • +
  • 인쇄
교육복지 소외계층 학생들의 행복한 성장 지원을 위한 협약
▲ 김천교육지원청-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간 업무 협약

[뉴스스텝] 김천교육지원청은 교육복지 소외계층 학생들의 발굴 및 지원체계 구축을 통해 학생들이 올바르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북지역본부(이하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본부장 문희영)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 체결은 김천 지역 학생들을 위한 촘촘한 지원체계를 구축하여 겉으로 드러난 취약계층 학생뿐만이 아닌, 제도권 내에서는 문제가 없어 보이지만 실제로는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계층 학생들을 발굴하여 지원하는 것이 주된 내용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 김천교육지원청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서 진행하고 있는 지원사업에 대해 홍보를 지원하는 한편, 생계, 의료, 주거, 교육비 등이 필요한 관내 학교의 취약, 소외계층 학생들을 재단에 추천하기로 협약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은 김천교육지원청의 안내와 발굴, 추천된 학생들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생활비 지원, 공부방 환경 조성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하기로 했다.

공현주 교육장은 “불경기로 인하여 특히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으며 소외되고 있는 학생들에 대한 관심과 지원이 어느 때보다 필요한 시기에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업무 협약을 맺어 더욱 많은 학생들을 지원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 모든 학생들이 행복하게 생활하며 성장할 수 있는 김천교육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즐거움과 웃음이 가득한’ 제천한방천연물엑스포 2주 차 행사 프로그램

[뉴스스텝] 2025 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가 2주 차에 들어서며 더욱 다채로운 무대로 관람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이번 주는 특히 수준 높은 예술 공연과 어린이들이 마음껏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함께 어우러져, 세대를 아우르는 축제의 장을 만들어가고 있다.엑스포 현장은 지난 20일 개장 후 가족 단위 관람객들로 붐비고 있으며, 2주차 무대에서는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마술사 이진규의 환상적인 무

광주 서구, 김경수 지방시대위원장 초청 강연

[뉴스스텝] 광주 서구는 26일 서빛마루문화예술회관에서 청년, 마을활동가, 소상공인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방이 묻고 김경수 지방시대위원장이 답한다’ 주제로 대통령 직속 지방시대위원회 정책소통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지방시대위원회와 기초자치단체 간의 첫 소통 자리이며 광주광역시 5개 자치구가 공동 주최하고 광주 서구가 주관했다.

대전 동구-공정거래위원회, 지역발전 상생 자매결연 협약 체결

[뉴스스텝] 대전 동구(구청장 박희조)는 26일 중앙시장활성화구역상인회 사무실에서 공정거래위원회(위원장 주병기)와 지역발전을 위한 ‘상생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정부가 추진하는 ‘지방 살리기 상생소비 활성화 방안’의 일환으로, 상생 소비 기반을 확산하고 지역 경제를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지역 경제·문화·관광 분야 활성화 명절 선물·기념품 구입 시 지역 업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