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재정 신속집행은 지역 경제 활성화에 직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03 18:45:28
  • -
  • +
  • 인쇄
양산시, 6월 관리자회의 열고 상반기 신속집행 추진상황 보고
▲ 양산시 “재정 신속집행은 지역 경제 활성화에 직결”

[뉴스스텝] 양산시는 3일 오후 시청 대회의실에서 국·소장, 담당관, 소관 부서장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상반기 신속집행 추진상황 보고’를 주제로 한 2024년 6월 관리자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상반기 목표액 30억원 이상인 부서 중 60% 미만의 집행률을 보인 부서에 대해 집행 문제점, 집행 제고방안을 보고 한 후 상반기 내 집행계획을 모색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양산시의 상반기 신속집행 목표액은 5,570억원으로 5월 31일 기준 4,115억원을 집행해 73.9%를 기록하고 있다. 시는 지난 5월 2일에 2024년 상반기 신속집행 실적 제고 회의를 개최하고 신속집행 추진상황 및 전망 등의 관리방안을 모색하는 등 집행률 제고를 위해 여러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나동연 양산시장은 “신속집행 부진사유가 되는 행정절차 지연, 사업계획 변경으로 인한 집행 지연 등이 반복되지 않도록 예산 성립 단계부터 사업계획을 철저히 준비해달라”며 “신속집행은 지역 경제 활성화와 직결되는 사항이므로 침체 된 지역경제 위기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전 부서에서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해 상반기 집행 목표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또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됨에 따라 시민들이 안전하게 여름을 나기 위한 ‘하절기 종합대책 수립 및 추진 만전’, 지역의 안정적인 발전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지역별 특색있는 숨은 문화자산 발굴’, 시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읍면동 순회간담회 건의사항 예산 확보 및 집행 철저’ 등의 당면현안 업무 추진에 대해서도 만전을 기해 줄 것”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광양항 물류창고 화재 현장 점검

[뉴스스텝]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18일 오후 광양항 동측 배후단지 물류창고 화재 현장을 찾아 진화 상황을 듣고 현장을 점검한 뒤 도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유관기관과 협력해 총력 대응하라고 지시했다.전남소방에 따르면 이번 화재는 지난 13일 오전 8시 38분께 발생했다. 광양항 동측 배후단지에 입주한 ㈜조우로지스 물류창고에서 알루미늄 드로스(산화 알루미늄 부산물)가 발화한 것으로 추정되며, 열이 쉽게 식지

강진 새하늘어린이집, 제26회 전국119소방동요 경연대회 금상 수상

[뉴스스텝] 강진소방서는 강진 새하늘어린이집 합창단이 9월 17일 개최된 제26회 전국119소방동요 경연대회에서 유치부 금상을 차지했다고 밝혔다.전국119소방동요 경연대회는 소방청이 주최하고 한국소방안전원이 주관하는 전국 단위 대회로, 1996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26회를 맞았다. 대회는 ‘노래로 배우는 불조심, 함께 만드는 안전문화’를 주제로 유치부와 초등부 어린이들이 참가하며,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소

대전어린이집연합회 민간분과 보육인의 날 개최

[뉴스스텝] 대전어린이집연합회 민간분과(회장 남옥화)는 9월 18일 평송청소년문화센터 어울림홀에서 ‘보육인의 날’ 행사를 열고, 보육교직원의 노고를 격려하며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는 보육 교직원 4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이장우 대전시장도 자리해 보육 현장의 헌신에 감사를 전했다.행사는 기수단 입장과 개회선언으로 시작돼 보육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38명이 대전시장, 시의회의장, 시교육감, 연합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