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의회, 제349회 임시회 제9차 본회의 개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5 18:40:29
  • -
  • +
  • 인쇄
건축과, 녹지과, 상하수도사업소 주요업무 계획 청취
▲ 제349회 임시회 9차본회의

[뉴스스텝] 동해시의회는 2월 25일, 제349회 임시회 제9차 본회의를 열고 건축과, 녹지과, 상하수도사업소 부서에 대한 2025년 주요업무 보고를 청취했다.

민귀희 의장은 "의원들의 의견을 잘 새겨들어서 촘촘하게 일을 진행해줬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최이순 부의장은 "노후 공동주택 주거환경 개선사업과 관련하여 지원 금액을 상향하고, 외벽 도색, 엘리베이터 교체 등도 지원 범위에 포함시킬 것"을 제안했다. 또한 "평릉 부영아파트 분양 반려 결정을 지지한다."고 밝히며, "전천 일대의 칡덩굴 관리와 가온습지 데크 시설 정비를 철저히 해달라."고 요청했다.

박주현 의원은 “농어촌 빈집 정비사업이 보다 체계적으로 관리될 필요가 있으며, 예산을 확대하여 도시 미관과 주거환경을 개선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가로수 강전지로 인한 문제점을 지적하고 가로수의 식재, 관리 부분 개선"을 주문했다. 아울러 "북부지역 수돗물 경도 문제 해결을 위한 연수화 방안 마련"을 요청했다.

이동호 의원은 "칡덩굴뿐만 아니라 소나무와 일반 나무에 올라가는 넝쿨도 함께 제거해야 한다."며, "시민들의 참여를 통한 넝쿨 제거 활동 홍보"를 제안했다.

이창수 의원은 "사방댐이 제 기능을 못하는 곳이 많아 장마 시기 이전에 사방댐 전수조사와 준설 필요성"을 강조했으며, "용정근린공원 사업의 면밀한 준비"를 당부했다.

안성준 의원은 “빈집 정비사업의 예산이 부족한 만큼, 장기적인 계획을 수립해 체계적으로 정비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또한 "상하수도 요금 현실화율 개선에 따른 시민 홍보 강화와 누수로 인한 요금 정정 기간에 대한 안내"를 주문했다.

정동수 의원은 "평릉 부영 아파트와 한양아파트 민원 대처에 감사를 표하며, 시민 중심의 행정 지속"을 요청했다. 아울러 "불필요한 건축규제는 도시발전을 저해하는 요소이므로 신중한 판단"을 당부했다.

김향정 의원은 "생태계 교란종으로 지정된 금계국에 대한 적절한 관리"를 촉구했다. 또한 "어린이공원 시설 정비사업과 관련해 예산이 많이 들더라도 어린이들에게 무해한 좋은 바닥재와 시설물 설치하여, 안전한 놀이 환경을 조성해야 한다."고 강조했으며, "상하수도 요금 변경에 대한 시민 홍보 강화"를 요청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동구, ‘강동숨;터’ 정식 개관…도심 속 휴식과 소통의 거점 열렸다

[뉴스스텝] 강동구는 9월 11일, 양재대로 1342에 위치한 ‘강동숨;터’의 개관식을 열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이날 개관식은 강동구립청소년교향악단의 연주로 시작해 기념사 및 축사, 감사패 수여 등이 이어졌으며, 개관식 후에는 ‘강동시니어 노래자랑’이 열려 주민과 함께하는 축제 분위기를 더했다.강동숨;터는 지상 4층~지하 1층 규모로 건립됐으며, 가장 어린 세대를 위한 ‘구립둔촌1동어린이집’(1

횡성군,'제29회 노인의 날 기념식 및 제12회 읍·면 어르신 효잔치'개최

[뉴스스텝] 횡성군은 10월 경로의 달을 맞아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해 온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식 및 제12회 읍·면 어르신 효잔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횡성군새마을회 주관으로, 12일 11시 공근면을 시작으로 23일 우천면 24일 서원면 25일 갑천면 26일 청일면 29일 안흥면 30일 강림면 10월 1일 둔내면 10월 2일 횡성읍까지 9개 읍·면에

동해안 극심한 가뭄, 『여름철 산불방지 특별대책』 가동

[뉴스스텝] 동해안의 극심한 가뭄과 폭염으로 여름철 산불발생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강원특별자치도는 『2025년 동해안 여름철 산불방지 특별대책』을 수립ㆍ시행하여, 산불방지 총력 대응에 나선다고 밝혔다. 여름철 산불방지 특별대책 기간 동안 강원특별자치도 산불방지센터에서는 산불상황실을 24시간 운영하고, 산림청 등 산불유관기관과 연계하여 유기적인 상황 관리와 신속한 대응체계를 유지하며, 또한, 산불방지센터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