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LA에 야관관광 특화도시 전주의 매력 홍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29 18:56:04
  • -
  • +
  • 인쇄
시, 지난 23일부터 27일까지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글로벌 관광 홍보 활동 전개
▲ 美 LA에 야관관광 특화도시 전주의 매력 홍보

[뉴스스텝] 전주시가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밤이 더 아름다운 도시 전주의 매력을 알리는 글로벌 홍보 활동에 나섰다.

시는 지난 23일부터 27일까지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야관관광 특화도시 전주의 인지도 강화 및 글로벌 브랜드 구축을 위한 관광 홍보 활동을 전개했다.

특히 시는 현지시간으로 지난 27일 미주 중앙일보, 미국 현지 인바운드 여행사(삼호관광), ADVUE(애드뷰), KOREAN AMERICAN CENTER와 야간관광 특화도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시와 협약 참여기관들은 이날 협약에 따라 △전주시와 연계된 야간관광 상품개발 및 판매 △미주 중앙일보를 통한 홍보 마케팅 추진 △글로벌 인플루언서 네트워크 구축 및 전주시 야간관광 콘텐츠 홍보를 위한 광고매체 발굴 △재외동포 나이트 프렌즈 육성 등 전주시 야간관광 경쟁력 강화를 위해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또한 시는 야간관광 특화도시 사업 중 해외 홍보 마케팅 예산을 활용해 전주를 1박 이상 방문하는 여행객을 대상으로 인센티브 제공 방안을 모색하고, 해외관광객 유치를 위한 야간관광 특화도시 사업 연계 상품개발 및 지원 방안에 대해 논의하기도 했다.

이에 앞서 시는 한국관광공사 LA지사를 방문해 전주시 야간관광 특화도시 사업을 소개하고, 전주 야간관광에 대한 홍보와 협력 방안과 민간교류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함께 모색하기도 했다.

이와 관련 시는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야간관광 특화도시’ 공모에 선정돼 현재 팔복예술공장에서 진행되는 DJ 클럽파티인 ‘Club The 8’과 ‘맛있는 전주 심야극장’, 조선시대 야간연회를 재연한 ‘풍패지관 야간연회’ 등 다양한 야간 콘텐츠 사업을 통해 낮과 다른 전주의 밤의 매력을 관광객에게 선보이고 있다.

오는 10월 5일부터 26일까지 팔복예술공장 일원에서는 전주 야간관광에 활력을 불어넣을 ‘Club The 8’이 개최될 예정이다.

노은영 전주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이번 협약체결은 미국 시장의 관광수요를 선점하고 잠재 관광객의 전주 방문을 적극 유도하기 위해 전주 야간관광의 매력을 해외에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됐다”면서 “전주에 더 많은 외국인 관광객이 방문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홍보 마케팅을 추진하는 한편, 해외 관광시장에서 전주의 야간관광 인지도 제고 및 브랜드 구축을 위한 마케팅에도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광양항 물류창고 화재 현장 점검

[뉴스스텝]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18일 오후 광양항 동측 배후단지 물류창고 화재 현장을 찾아 진화 상황을 듣고 현장을 점검한 뒤 도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유관기관과 협력해 총력 대응하라고 지시했다.전남소방에 따르면 이번 화재는 지난 13일 오전 8시 38분께 발생했다. 광양항 동측 배후단지에 입주한 ㈜조우로지스 물류창고에서 알루미늄 드로스(산화 알루미늄 부산물)가 발화한 것으로 추정되며, 열이 쉽게 식지

강진 새하늘어린이집, 제26회 전국119소방동요 경연대회 금상 수상

[뉴스스텝] 강진소방서는 강진 새하늘어린이집 합창단이 9월 17일 개최된 제26회 전국119소방동요 경연대회에서 유치부 금상을 차지했다고 밝혔다.전국119소방동요 경연대회는 소방청이 주최하고 한국소방안전원이 주관하는 전국 단위 대회로, 1996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26회를 맞았다. 대회는 ‘노래로 배우는 불조심, 함께 만드는 안전문화’를 주제로 유치부와 초등부 어린이들이 참가하며,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소

대전어린이집연합회 민간분과 보육인의 날 개최

[뉴스스텝] 대전어린이집연합회 민간분과(회장 남옥화)는 9월 18일 평송청소년문화센터 어울림홀에서 ‘보육인의 날’ 행사를 열고, 보육교직원의 노고를 격려하며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는 보육 교직원 4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이장우 대전시장도 자리해 보육 현장의 헌신에 감사를 전했다.행사는 기수단 입장과 개회선언으로 시작돼 보육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38명이 대전시장, 시의회의장, 시교육감, 연합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