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2025년까지 140억원 투자해 연구장비 100여종 구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30 18:55:24
  • -
  • +
  • 인쇄
오픈랩 구축을 통한 기술개발연계 시스템 구축
▲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2025년까지 140억원 투자해 연구장비 100여종 구축

[뉴스스텝]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은 김해시 기업의 기술개발 및 시제품제작 지원을 위해 2025년까지 100여종(약 140억원)의 장비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장비 투자는 의료용 소재 연구개발장비, 시생산장비, 평가·분석장비 등을 포함하며, 연구개발과 시험인증 등 기술 사업화가 가능한 오픈랩을 구축하여 산·학·연 누구나 장비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올해부터 사용적합성평가센터와 상호운용성시험센터를 구축하여 의료기기의 안전성과 상호운용성을 높이고, 김해시를 미래 의생명산업의 중심지로 발돋움시키겠다고 밝혔다.

사용적합성평가센터는 의료기기의 사용 안전성과 편의성을 검증하는 시설로, 2022년 7월 1일부터 모든 신규 의료기기에 의무적으로 적용되는 GMP 사용적합성 평가를 지원한다.

상호운용성시험센터는 스마트헬스케어 실현을 위한 표준 테스팅 및 인증을 포함하는 표준 적합성 평가 시스템을 구축하여 의료기기 간의 상호운용성 확보를 지원한다.

측정분석실은 전기/전자 장비 성능 시험을 지원하기 위한 장비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펨토피코 전류계, RF분석기, 펄스측정기 등을 보유 중이며, 복합가공장비실은 부품 및 시제품 제작을 지원하기 위한 장비들로 3D 메탈프린팅, 압력시험기로 구성되어있다. 소재분석실은 필름 및 바이오 소재 평가 및 분석지원을 하는 장비실로써 의료용필름 대면적 분석장비, 다용도 전자의료기기 검사장비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PCB 기술개발실은 전자기기 및 의료기기 제작에 필수인 SMT라인을 확보하고 있다.

진흥원 김종욱 원장은 “지역 내 연구인력의 역량과 전문성은 뛰어나지만, 이를 뒷받침할 수 있는 연구 기반은 아직 부족한 실정이다”고 지적하며, “이번 첨단 장비 투자와 오픈랩 구축 사업을 통해 우수한 물적·인적 기반(인프라)을 구축하여 김해를 글로벌 수준의 혁신적인 연구 중심지로 발돋움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진흥원의 첨단 장비 투자와 오픈랩 구축 사업은 김해시의 미래 의생명산업 발전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 대한민국 대표 청년 축제 ‘대성황’

[뉴스스텝] 대한민국 대표 청년 축제인 ‘피크타임 페스티벌’이 전국 청년들의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충남도는 19일 천안시민체육공원 일원에서 ‘제3회 전국 청년 축제 2025 피크타임 페스티벌’을 개최해 청년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도와 천안시가 주최·주관하고, 충남·대전·충복·세종 등 전국 청년으로 구성한 청년 축제기획단이 기획한 이번 행사는 ‘꿈동산, 유스토피아’를 주제로 청년의 꿈과 도전

강서구의사회, 지역 학생 20명에 장학금 2천만 원 전달

[뉴스스텝] 서울 강서구의사회가 지역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강서구의사회는 9월 19일 오후 7시 30분 이대서울병원 본관 이영주홀에서 ‘강서구의사회 장학금 전달식’을 열고 강서구 관내 중·고등학생 20명에게 총 2,000만 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이번 장학금은 강서구와 강서경찰서, 강서소방서 등 유관기관의 추천으로 선발된 학생들에게 지급됐으며, 학생 1인당 100만 원씩 전

전남도, 초대형 판옥선 무대로 되살아난 명량대첩 승리의 감동

[뉴스스텝] 임진왜란 당시 이순신 장군과 조선 수군의 위대한 승리를 기리는 2025 명량대첩축제가 19일 해남 우수영관광지와 진도 녹진관광지 일원에서 개막해 역사와 첨단을 결합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19일엔 울돌목 해역에선 해군·해경이 참여한 군함 해상퍼레이드가 울돌목 해역에서 펼쳐져 관람객들의 뜨거운 환호를 받았다. 또한 해군 군악대·해경 취타대·연합풍물단, 수문장, 주민 21개 읍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