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 찾아가는 한마음대학, 뇌 과학자 정재승 교수 특강 가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8 19:15:05
  • -
  • +
  • 인쇄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9일 울산과학대 서부캠퍼스 국제관 2층 대강당에서 KIAST(카이스트) 뇌 인지 과학과 정재승 교수를 초청해 ‘인공지능 시대! 뇌과학에서 삶의 성찰을 얻다’는 주제로 남구 한마음대학 강연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남구 한마음대학은 자기계발, 인문예술 등 분야별 전문가를 초청해 구민들의 인문학적 소양을 넓히는 평생교육 사업으로 이번 강연은 학생, 젊은 세대, 직장인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주말 저녁시간으로 편성하여 참여율을 높였다.

이번 특강은'알쓸신잡(tvN)','집사부일체(KBS)' 등 방송에 다수 출연한 정재승 교수를 강사로 모시고 고품격 뇌 과학에 대한 강연을 펼쳤다.

정재승 교수는 2009년 세계경제포럼 차세대글로벌 리더로 선정되는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뇌 과학자로서 흥미로운 뇌 과학의 관점에서 삶의 적용점을 고찰하고 뇌 과학과 심리학의 관점에서 나와 세상을 이해하기 위한 질문의 답을 이야기하며 몰입도 높은 강의로 많은 참석자들을 매혹시켰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이번 강연을 통해 과학 지식이 인생의 통찰로, 미래를 대비하는 지혜로 바뀌는 성찰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다음 강연은 10월 18일 남구청 6층 대강당에서 EBS한국사 대표 강사 최태성 소장을 초청하여 '한 번의 인생, 어떻게 살 것인가' 라는 주제로강연을 가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리울청소년센터, 청소년과 지역이 함께 만드는 미디어 축제의 장(場), ‘2025 미디어 페스티벌’ 개최!

[뉴스스텝] 부천시와 고리울청소년센터가 주관하는 ‘2025 미디어 페스티벌’이 오는 11월 1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수주도서관과 선사유적공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청소년기획단이 주체가되어 직접 기획하고 준비하여 진행하며, ‘미디어와 함께 연결되다’를 주제로, 사람-사람, 사람-기술이 미디어를 통해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장을 마련했다.이번 행사는 단순한 관람형 축제가 아니라, 시민 누구나 직접 참

합천군 아동학대 예방 대규모 인형극 & 마술공연 『은하수극장』개최

[뉴스스텝] 합천군은 21일 합천군 종합사회복지관에서 2025년 합천군 아동학대 예방 대규모 인형극 및 마술공연 '은하수극장'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경남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 주관, BNK경남은행 후원으로 진행됐으며, 합천어린이집을 비롯한 6개소 어린이집 원아 및 교사 등 150여명이 참석하여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행사는 아동학대 예방 인형극 공연, 마술쇼 공연, 기념촬영 순으로

동두천시, 메타쉐콰이어길에서 ‘자연에서 만나는 아트콘서트’ 개최

[뉴스스텝] 동두천시는 10월 19일 오후 4시, 메타세콰이어길에서 ‘자연에서 만나는 아트콘서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공연은 조용한 숲길에서 빈백에 앉아 품격 있는 음악을 즐기며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시간으로 마련됐다.무대에는 동두천음악협회의 클래식 연주, 동두천국악협회의 가야금병창·민요, 오카리나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이어져 전 세대가 함께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무대를 선사했다.박형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