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청년콘서트 무료 예매 시작한다 말해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22 19:11:13
  • -
  • +
  • 인쇄
11월 10일(금) 오후 7시, 경상국립대 GNU컨벤션센터서 개최
▲ 경남청년콘서트포스터.j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다음 달 10일 경상국립대학교 GNU컨벤션센터에서 ‘경남 청년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남 청년콘서트’는 지난 8월부터 9월까지 청년 예술가를 발굴하고, 거리 문화 활동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열린 ‘청년 거리문화스티벌’ 버스킹 경진대회에서 다섯 번의 예선, 본선 경연을 통해 선정된 5개 팀이 인기가수와 함께 꾸미는 최종무대이다.

‘경남 청년콘서트’에 출전하는 청년예술가는 ‘김재현’, ‘목소리’(강민찬, 김소정, 유현욱, 조윤서). ‘신진욱’, ‘일루시온’(김정우, 김송교, 김초하, 박준희, 정하람, 최민기), ‘형동생사이’(이원탁, 표주홍) 5개 팀이다.

이날 마지막 경연을 통해 버스킹 경진대회 예선 점수(10%), 본선 점수(20%)와 콘서트 심사위원 점수(70%)를 합산하여 최종 대상 1개 팀을 결정한다.

이날 심사위원으로는 진주 출신 작곡가 ‘배드보스’와 가수 ‘김경현’(대표곡 Don’t Cry), KBS공채 개그맨 ‘조충현’, LG헬로비전 경남총국장 ‘방선윤’, 댄스 인플루언서 ‘샤사’(구독자 100만 명)가 참여한다.

대상 1개 팀은 진주 출신 작곡가 ‘배드보스’(조재윤)의 곡을 받아 프로듀싱 및 음반발매를 하게 된다.

경남 청년콘서트의 축하공연은 거창 출신 가수 ‘21학번’(대표곡 스티커사진)과 경연프로그램 출신의 인기가수인 슈퍼스타K5 우승자 ‘박재정’(대표곡 헤어지자 말해요), 쇼미더머니9 3위 ‘래원’(대표곡 느린심장박동)이 콘서트의 열기를 더한다.

콘서트는 오는 10월 23일 오후 2시부터 티켓링크에서 무료로 예매할 수 있다.

경남도 관계자는 “청년 예술가들이 청년 거리문화 페스티벌의 마지막 결선무대를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면서 “그동안 쌓아온 실력을 마음껏 뽐낼 수 있도록 응원과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천시, 양파 육묘 농가에 노균병 조기 방제 당부

[뉴스스텝] 영천시는 9~10월 잦은 비로 인해 양파 육묘상에서부터 노균병이 발생하고 있다며, 농가에 철저한 조기 방제를 당부했다.양파는 마늘과 더불어 영천시 농가의 주된 소득작물 중 하나로, 재배 과정에서 가장 주의해야 할 병이 노균병이다.노균병은 양파를 본밭에 심은 후 겨울이 오기 전까지 20도 내외의 비교적 서늘하고 비가 잦을 때 감염이 시작되며, 이듬해 2월부터 4월까지 비가 자주 내리는 날씨가 지

경상남도의회 김순택 도의원, 돌봄통합지원법 시행 대비 조례 정비 방안 모색

[뉴스스텝] 경상남도의회 김순택 의원(창원15·국민의힘)은 오는 10월 22일 오전 10시, 도의회 문화강좌실(4층)에서 ‘경상남도 지역사회 통합돌봄 조례’ 전부개정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토론회는 2024년 3월 제정된 ‘의료·요양 등 지역 돌봄의 통합지원에 관한 법률’이 2026년 3월 시행을 앞둔 가운데, 현행 경남도의 조례를 상위법과 복지부의 권고사항에 맞게 정비하고 경남형 통합돌봄

평택시 비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추석맞이 취약계층에 '으라차차 원기충전' 먹거리 전달

[뉴스스텝] 평택시 비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일 지역 내의 홀로 사는 어르신 및 저소득 위기가정 15가구에 추석맞이 명절 먹거리를 전달하는 ‘으라차차 원기충전데이’를 추진했다.이 행사는 비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매년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 가정에 명절 또는 계절에 따라 시기에 맞는 영양 먹거리를 전달하는 행사로, 이번 행사는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금 및 위원들의 후원으로 추진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