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경상북도 “식품·공중위생관리사업평가” 시책종합‘우수’수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1 19:15:46
  • -
  • +
  • 인쇄
▲ 식품공중위생평가 종합시책 ‘우수’ 수상

[뉴스스텝] 성주군보건소는 12월 21일 경상북도 22개 시․군를 대상으로 실시한 '2023년 식품․공중위생 담당공무원 성과대회'에서 식품·공중 위생관리사업 시‧군 평가에서 시책종합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는 한 해 동안 추진한 식품·공중위생 관리사업(△식품·공중위생업소 관리 및 지도점검, △음식문화 개선사업, △식중독 예방 관리 및 발생 대응, △유통식품 등 수거‧검사, △공중위생 서비스 평가 등) 총 16개 항목에 대한 평가를 실시하여 차등 배점했다.

아울러, 식품안전관리향상 유공에 대한 도지사 표창은 용암면에 소재하고 있는 식품제조가공업소 삼진식품 김민철 대표와 성주군보건소 식품공중위생팀 도예나 주무관이 받았다.

또한, 공중위생 관리업무를 성실히 수행하여 국민건강 증진과 위생수준 향상에 기여한 성주군보건소 식품공중위생팀 김설임 주무관이 도내 유일하게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받는다.

이병환 성주군수는“앞으로도 다양하게 변화하는 외식환경 속에서 군민 건강과 밀접한 식품·공중업소의 위생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도군, 추석 명절 맞아 사회복지시설 위문

[뉴스스텝] 진도군은 추석 명절을 맞아 지역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고 밝혔다.김희수 진도군수는 지난 9월 29일에 △진도군 공립요양원 △노인전문요양원 △진도군 노인요양원 △꽃단지 노인요양 공동생활가정 △모란 노인요양 공동생활가정 △생명의숲 장애인 공동생활가정, 총 6개의 시설을 방문해 소고기와 과일 등 위문품을 전달하고 생활 어르신들과 함께 담소를 나누며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이번

‘코스모스에 물든 시민의 숲’ 충주시, 가을 포토 명소로 부상

[뉴스스텝] 충주시가 도심 속에 대규모 코스모스 단지를 조성해 시민들에게 가을의 정취를 선사하고 있다.시는 시민의 숲 사업 계획지 가운데 ‘키즈꿈의 숲’과 호암지구 이주단지 조성 예정 부지 약 1만6,000㎡를 활용해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대규모 코스모스 단지를 마련했다고 2일 밝혔다.현재 단지에는 분홍색, 흰색, 붉은색 등의 다양한 색상의 코스모스가 대단위로 펼쳐지며 화려한 꽃 장관을 연출하고 있다.또

충남도, 국민신문고 임시 접수 창구 가동

[뉴스스텝] 충남도는 2일부터 도 누리집에 ‘국민신문고 온라인 임시 접수 창구’를 개설·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이번 조치는 지난달 26일 발생한 국정자원센터 화재로 정상 운영되고 있지 않은 ‘국민신문고’ 민원 공백 최소화를 위한 것으로, 국민신문고 시스템 복구 전까지 운영한다.도는 임시 접수 창구를 통해 접수된 민원을 담당 부서에 즉시 전달·처리하고, 처리 결과를 신속하게 회신할 계획이다.도 관계자는 “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