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발전을 위한 한중 전문가 세미나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1 19:30:04
  • -
  • +
  • 인쇄
제7회 한중 21세기 해상실크로드 발전과 협력방안 세미나 개최 -
▲ 제주관광발전을 위한 한중 전문가 세미나 개최

[뉴스스텝] 제7회 한중 21세기 해상실크로드 발전과 협력방안 세미나가 14일 오후 1시 30분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에서 열린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주제주중국총영사관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제주연구원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지난 8월 10일 중국 방한 단체관광 전면 재개 발표 후 한달여 만에 이뤄진 것으로, 제주와 중국, 나아가 한중 관광 분야의 미래지향적인 협력관계를 모색하고 발전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된다.

중국 관광분야 최고 싱크탱크인 중국여유연구원 따이빈 원장이‘제주-중국 관광협력의 새로운 기회 및 도약’이라는 기조로 강연에 나서며, 양 지역 관광협력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어 중국 최대 온라인 플랫폼의 하나인 씨트립그룹의 김지웅 이사가 ‘2024년 한중 관광시장 전망’이라는 주제로 최근 급변하는 중국 아웃바운드 시장 동향과 소비자 여행 특징 및 트렌드 등을 다룰 예정이다.

종합토론에서는 주서울중국관광사무소 관계자, 중국 상하이공정기술대학교 교수, 한국문화관광연구원 관계자 등 한중 관광분야 전문가들의 열띤 토론을 통해 제주관광 활성화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될 것으로 보인다.

변덕승 제주도 관광교류국장은 “이번 행사가 중국 정부 관광분야 싱크탱크뿐만 아니라 중국 최대 온라인 플랫폼인 씨트립 등 한중 관광전문가들이 참여하는 만큼 급변하는 한중 관광시장에 대한 분석을 기초로 제주관광 활성화에 대한 의미있는 방안이 제시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중국관광객 유치 확대 및 만족도 제고를 위해 다양한 정책과제를 발굴하고 선제적인 대응을 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천교육지원청, 2025. 아이와 함께 자라는 슬기로운 행동중재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 연수 개최

[뉴스스텝] 충청북도 진천교육지원청은 2025년 10월 17일 진천교육지원청 온누리홀에서‘아이와 함께 자라는 슬기로운 행동중재’를 주제로 학부모 연수를 개최했다.이번 연수는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자녀의 행동을 이해하고 긍정적인 방향으로 이끌 수 있는 실질적인 양육 전략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지역 학부모들의 높은 관심 속에 진행됐다. 연수는 자녀의 행동 발달과 사회적 관계 형성에 관

신상진 성남시장, ‘제1회 신흥로데오 비어로드 야맥축제’ 개막식 참석

[뉴스스텝] 신상진 성남시장은 17일 저녁 신흥로데오거리 종합시장 먹자골목에서 열린 ‘제1회 신흥로데오 비어로드 야맥축제’ 개막식에 참석해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시민들과 소통했다.이날 개막식에는 신 시장을 비롯해 도의원, 시의원, 상인회장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신 시장은 축사에서 “20대 시절 추억이 깃든 이곳은 1980년대 성남의 대표 번화가였다”며 “침체기를 겪었지만 이번 축제를 계기로 신흥로데오

전주시 열린시민강좌, 최재천 교수와의 만남 준비

[뉴스스텝] 사회생물학자이자 세계적인 석학인 최재천 이화여대 명예교수가 전주시민들과 만난다. 전주시는 오는 11월 11일 오후 7시, 덕진예술회관에서 최재천 이화여대 명예교수를 초청해 ‘제220회 열린시민강좌’를 개최한다. 이날 최재천 교수는 ‘다양성과 공존, 손잡지 않고 살아남은 생명은 없다’를 주제로 인간과 자연에 관한 통찰 및 더불어 살아가는 삶에 대한 지혜를 나누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