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이제는 마음에 투자하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26 19:25:22
  • -
  • +
  • 인쇄
전남도, 신안서 정신건강의날 기념식·정신건강 화합한마당
▲ 정신건강의 날 기념식·화합한마당 사진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26일 신안 씨원리조트에서 정신질환 편견 해소와 정신건강 문화 조성을 위해 2023년 정신건강의 날 기념식과 정신건강 화합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명창환 전남도 행정부지사와 박우량 신안군수, 전남도의원, 22개 시군 기초정신건강복지센터 회원과 가족, 유관기관, 정신보건 관계자 등 600여 명이 참석해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됐다.

기념식에서는 정신건강증진 및 정책 발전 향상에 기여한 순천 인선원이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받았으며, 고흥군보건소와 영광군보건소을 비롯한 유공자 8명에 대해 전남도지사 표창이 수여됐다.

올해는 ‘이제는 마음에 투자하세요’라는 주제로 정신질환 환자를 헌신적으로 돌보는 가족, 보건소, 관련기관 등 정신건강을 위해 노력한 종사자들이 어울리는 화합한마당도 함께 진행됐다.

화합한마당에서는 정신건강 정보 제공 및 체험존, 정신건강 문화공연, 장기자랑 등 모두가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행사장 입구 포토존에 전광판을 활용 정신건강 메시지를 송출하고, 네일아트와 페이스페인팅, 손마사지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됐다.

이에 앞서 전남도와 전남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는 시군 기초정신건강복지센터와 함께 지난 2일부터 20일까지 정신건강 홍보주간으로 정하고 정신질환에 대한 인식 개선 홍보부스 운영, 길거리 캠페인, 홍보전단 배부, 정신건강 검진 등을 추진했다.

명창환 부지사는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정신질환에 대해 인식 개선을 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정신질환에 대한 신규사업을 지속해서 발굴하고, 맞춤형 정신건강사업을 추진해 모두가 함께 행복한 전남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가을빛 명절, 경북 자연휴양림에서 자연 품으로 초대합니다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추석과 긴 연휴를 맞아 자연휴양림에서 가족과 친척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산림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우선, 관광객들의 이용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22곳 자연휴양림에서 안전사고 최소화를 위해 건축·소방·전기·가스 등 분야별 전문가들과 함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선제적인 점검과 환경 정비를 마치고, 방문객 맞이를 위한 준비를 완료했다.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 만큼, 방문객

경북도, 추석연휴 식중독 예방‘손보구가세’실천 당부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도민들이 가족과 함께 안전하고 건강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식중독 예방 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최근 5년간(2020~2024년) 도내 식중독 발생 현황을 분석한 결과, 가을철 발생은 20건(367명)으로, 전체 식중독 환자의 32%를 차지했다.특히, 가을철 식중독 발생의 주요 원인은 살모넬라로, 달걀 조리 과정에서의 위생 부주의가 가장 큰 원인으로 분석됐다.이에

김민석 국무총리, 장흥 벼 깨씨무늬병 피해 현장 방문

[뉴스스텝] 장흥군은 김민석 국무총리가 7일 장흥군 안양면 해창리 일원을 방문해 ‘벼 깨씨무늬병’ 피해 현장을 점검했다고 전했다.이번 현장 방문은 최근 빠르게 확산하고 있는 벼 깨씨무늬병의 피해 상황을 살피고, 정부 차원의 지원책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현장에는 김민석 총리와 김영록 전남도지사, 문금주 국회의원,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등이 함께 참석했다.김 총리는 약 1시간 동안 피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