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아동보호체계 구축’ 우수 지자체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1 19:16:00
  • -
  • +
  • 인쇄
▲ 양산시, ‘아동보호체계 구축’ 우수 지자체 선정

[뉴스스텝] 양산시는 보건복지부가 실시한 ‘2023년 아동보호체계 구축 지자체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2023년 아동보호체계 구축 평가’는 공공 중심 아동보호체계를 선도적으로 준비하고 추진한 전국 지방자치단체의 노력을 평가하기 위해 실시됐다.

이번 평가는 아동보호 조직과 인력, 사례결정위원회 운영, 아동보호서비스 제공, 우수사례 4개 분야, 10개의 항목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전국 229개의 시군구 중 양산시가 7개 우수 지자체(대상1, 최우수1, 우수5) 중 하나로 선정됐다.

양산시는 2022년 1월 아동보호팀을 신설해 아동학대전담공무원을 4명 배치하고, 아동보호 업무의 일원화를 추진했으며, 2021년 양산시아동보호전문기관과 학대피해아동쉼터(남아) 설치를 시작으로 2023년 9월 학대피해아동쉼터(여아) 설치했다.

또 아동복지시설 시설장, 의사, 변호사, 대학교수,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 전문가를 중심으로 사례결정위원회를 구성하여 2023년 14회에 걸쳐 회의를 진행하고 아동의 보호조치 등에 관한 안건을 논의하고, 10회의 아동학대대응 정보연계협의체 회의로 지자체와 양산시아동보호전문기관, 경찰서 등 민관협업체계를 구축했다.

아동보호체계 내실화를 위해 2023년부터 보호종료아동 자립정착금을 시비로 200만원씩 추가 지원하고, 공동생활가정의 종사자 명절휴가비를 지원, 아동보호전담요원 3명을 배치 및 임금 처우개선(마급에서 라급) 하는 등 아동보호체계 구축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우수지자체로 선정됐다.

이다감 아동보육과은 “아동이 행복하고 안전하게 자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도군, 추석 명절 맞아 사회복지시설 위문

[뉴스스텝] 진도군은 추석 명절을 맞아 지역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고 밝혔다.김희수 진도군수는 지난 9월 29일에 △진도군 공립요양원 △노인전문요양원 △진도군 노인요양원 △꽃단지 노인요양 공동생활가정 △모란 노인요양 공동생활가정 △생명의숲 장애인 공동생활가정, 총 6개의 시설을 방문해 소고기와 과일 등 위문품을 전달하고 생활 어르신들과 함께 담소를 나누며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이번

‘코스모스에 물든 시민의 숲’ 충주시, 가을 포토 명소로 부상

[뉴스스텝] 충주시가 도심 속에 대규모 코스모스 단지를 조성해 시민들에게 가을의 정취를 선사하고 있다.시는 시민의 숲 사업 계획지 가운데 ‘키즈꿈의 숲’과 호암지구 이주단지 조성 예정 부지 약 1만6,000㎡를 활용해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대규모 코스모스 단지를 마련했다고 2일 밝혔다.현재 단지에는 분홍색, 흰색, 붉은색 등의 다양한 색상의 코스모스가 대단위로 펼쳐지며 화려한 꽃 장관을 연출하고 있다.또

충남도, 국민신문고 임시 접수 창구 가동

[뉴스스텝] 충남도는 2일부터 도 누리집에 ‘국민신문고 온라인 임시 접수 창구’를 개설·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이번 조치는 지난달 26일 발생한 국정자원센터 화재로 정상 운영되고 있지 않은 ‘국민신문고’ 민원 공백 최소화를 위한 것으로, 국민신문고 시스템 복구 전까지 운영한다.도는 임시 접수 창구를 통해 접수된 민원을 담당 부서에 즉시 전달·처리하고, 처리 결과를 신속하게 회신할 계획이다.도 관계자는 “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