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B대학사회봉사단 성운대학교, 지역을 위한 봉사활동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31 19:20:38
  • -
  • +
  • 인쇄
▲ 지난 31일 GB대학사회봉사단은 국립영천호국원을 방문해 온기나눔 캠페인의 일환으로 비석 닦기 및 태극기 정비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뉴스스텝] 영천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31일 경상북도종합자원봉사센터 주관으로 경북지역 대학 연합 봉사단체인 GB대학사회봉사단 350여 명과 함께 국립영천호국원을 방문해 온기나눔 캠페인의 일환으로 비석 닦기 및 태극기 정비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특히 GB대학사회봉사단 소속인 성운대학교는 영천시에 위치한 대학교로 이번 봉사활동에 40여 명이 참여해 누구보다 적극적으로 봉사활동에 임했다. 6월 7일과 21일에도 영천 지역민을 위해 독거어르신 반찬봉사활동과 안전리더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해 온기나눔을 실천할 계획이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6월 호국보훈의 달에 앞서 경북지역 대학생들이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순국선열들을 위해 호국 도시 영천을 방문해 봉사활동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봉사를 비롯해 다양한 경험으로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멋진 사회인이 되어 주길 바란다”는 격려의 말을 전했다.

온기나눔 캠페인은 온 국민이 서로를 배려하고 격려하는 국가적인 나눔과 봉사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기관·단체에서 개별적으로 진행하는 자원봉사·기부·자선활동을 공동의 메시지 및 슬로건을 통해 범국민적 활동으로 확산하는 캠페인으로 작년 12월부터 꾸준히 진행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광양항 물류창고 화재 현장 점검

[뉴스스텝]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18일 오후 광양항 동측 배후단지 물류창고 화재 현장을 찾아 진화 상황을 듣고 현장을 점검한 뒤 도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유관기관과 협력해 총력 대응하라고 지시했다.전남소방에 따르면 이번 화재는 지난 13일 오전 8시 38분께 발생했다. 광양항 동측 배후단지에 입주한 ㈜조우로지스 물류창고에서 알루미늄 드로스(산화 알루미늄 부산물)가 발화한 것으로 추정되며, 열이 쉽게 식지

강진 새하늘어린이집, 제26회 전국119소방동요 경연대회 금상 수상

[뉴스스텝] 강진소방서는 강진 새하늘어린이집 합창단이 9월 17일 개최된 제26회 전국119소방동요 경연대회에서 유치부 금상을 차지했다고 밝혔다.전국119소방동요 경연대회는 소방청이 주최하고 한국소방안전원이 주관하는 전국 단위 대회로, 1996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26회를 맞았다. 대회는 ‘노래로 배우는 불조심, 함께 만드는 안전문화’를 주제로 유치부와 초등부 어린이들이 참가하며,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소

대전어린이집연합회 민간분과 보육인의 날 개최

[뉴스스텝] 대전어린이집연합회 민간분과(회장 남옥화)는 9월 18일 평송청소년문화센터 어울림홀에서 ‘보육인의 날’ 행사를 열고, 보육교직원의 노고를 격려하며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는 보육 교직원 4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이장우 대전시장도 자리해 보육 현장의 헌신에 감사를 전했다.행사는 기수단 입장과 개회선언으로 시작돼 보육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38명이 대전시장, 시의회의장, 시교육감, 연합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