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보육현장과의 소통으로 정책 실효성 높인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6 19:20:01
  • -
  • +
  • 인쇄
경남도, “현장 의견을 반영한 실효성 있는 정책 마련할 것”
▲ (사)경상남도어린이집연합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6일 오후 2시 경남도청에서 (사)경상남도어린이집연합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어린이집 운영 현장의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보육정책의 실효성을 높일 수 있는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박춘자 (사)경상남도어린이집연합회장을 비롯한 임원진 8명과 도 복지여성국장, 보육정책과장 등 11명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 ▵외국인 보육료 확대 지원 ▵어린이집 급․간식비 지원 ▵어린이집 필요경비 확대 지원 등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남도는 이번 간담회에서 제시한 건의사항에 대해 면밀히 검토하고 정책에 반영 가능한 사항부터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김영선 경남도 복지여성국장은 “보육 현장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실효성 있는 보육정책을 마련하고, 이를 통해 부모가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는 신뢰받는 보육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경남도는 아이와 부모가 모두 행복한 보육 환경 조성을 위해 돌봄 사각지대 해소, 맞춤형 보육서비스 확대, 보육 기반 확충 등 보육의 공공성과 신뢰성을 강화하는 다양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산시, 2025년 9월 정기분 재산세 627억원 부과

[뉴스스텝] 양산시는 2025년도 9월 정기분 재산세(토지·주택 2기분) 약 9만2천건, 627억원(재산세 및 병기 세목 포함)을 부과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재산세 부과액(615억원)대비 12억원(1.96%↑)가량 늘어난 수치로 토지분은 개별공시지가의 소폭 상승이, 주택분은 공동주택 신축에 따른 과세 대상 증가가 그 주된 증가 요인으로 분석됐다.재산세는 과세기준일(매년 6월 1일) 현재 건축물과 주택

양산시 원동지구 지방상수도 매설공사(1공구) 준공

[뉴스스텝] 양산시는 지난 8월말“원동지구 지방상수도 매설공사(1공구)”를 준공하여 안정적인 상수도 공급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고 밝혔다.“원동지구 지방상수도 매설공사(1공구)”는 2019년 12월부터 총사업비 225억을 투입하여 화제리, 서룡리, 원리, 용당리 일원에 상수관로 64km, 배수지 2개소, 가압장 11개소를 설치했으며 10월 중 주민설명회를 개최하여 현황설명과 더불어 급수공사 방법 등을 협의

신안군, '생물테러 대응 소규모 훈련' 실시

[뉴스스텝] 신안군은 지난 5일 군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신안경찰서, 신안소방서, 감염병관리지원단 등 관계기관과 신안군 직원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관기관 합동 ‘생물테러 대응 소규모 훈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비상 상황 대비 태세 점검과 함께 진행된 이번 훈련은 생물테러 발생 시 보건 분야의 핵심적인 역할과 신속한 초동대응 역량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훈련의 주요 내용은 보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