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통구 매탄2동, 매투라미 페스티벌로 가을밤 물들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12 20:20:05
  • -
  • +
  • 인쇄
▲ 영통구청

[뉴스스텝] 가을 정취가 부쩍 느껴지는 지난 12일, 매탄2동 내 매봉공원에서 매탄2동 주민자치회가 주최한‘매투라미 페스티벌’이 성대하게 개최됐다.

코로나19로 인하여 잠시 멈춰있던 매투라미 페스티벌은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수많은 주민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특히 이번 매투라미 페스티벌은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여 행사를 만들어 관심을 모았다. 새마을부녀회원 등 매탄2동의 단체원들은 먹거리장터를 직접 운영하여 합리적인 가격에 양질의 먹거리를 제공했으며 행사의 백미였던 음악회에는 매탄2동 대부분의 학교에서 대표 동아리가 출연하여 행사장의 분위기를 한껏 달궜다.

아울러, 매탄2동에서 운영되고 있는 우쿨렐레, 색소폰 동호회가 깊어가는 가을밤을 아름다운 선율로 물들였고 초청가수 ‘라 클라쎄’가 마을축제의 대미를 장식했다.

또한,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작품발표회도 병행하여 고고장구, 스포츠댄스 반의 멋진 공연과 보테니컬아트, 수묵화 반의 수준 높은 전시회가 관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매듭 인형&키링 만들기와 수묵채색화 그리기 체험 등 6개의 다양한 체험부스는 하교하는 학생들과 부모님 손을 잡고 나온 어린 관람객들로 북적였다.

행사를 주최한 주병기 매탄2동 주민자치회장은 “매탄2동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여 행사가 성공적으로 개최됐다는데 큰 의의가 있다. 앞으로도 주민들이 주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 발굴하여 매투라미 페스티벌이 영통구를 대표하는 주민 문화축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매봉공원은 산책로 정비 및 공연장을 조성하는 리모델링 공사를 앞두고 있어 성대한 마을 축제가 앞으로도 지속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합천군, 가을철 축제 안전관리 총력 대응

[뉴스스텝] 합천군은 10월 10일 오전 10시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2025년 제4회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를 개최하여 가을철 대표 축제인 제4회 황매산억새축제와 제3회 합천황토한우축제에 대한 안전관리계획을 심의했다.이번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는 부군수를 위원장으로 축제 관련 부서장과 경찰, 소방, 전기·가스 분야 실무위원이 참석하여 축제 안전관리계획에 대해 전반적으로 검토하고 질의 응답하는 시

광교청소년청년센터,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 행사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이사장 최종진) 광교청소년청년센터는 오는 10월 25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청소년·청년 및 지역주민을 위한 가을맞이 축제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축제는 체험부스 및 전시(13:00~16:00) 문화예술공연(16:00~17:00)으로 구성되며,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특히 총 1

‘2025 나주영산강축제’, 전통과 현대의 어울림 3일차 현장

[뉴스스텝] ‘2025 나주영산강축제’ 개막 3일 차에 접어든 가운데 전통과 현대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무대들로 행사를 성황리에 이어가며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가을 축제의 진면목을 선보였다.10일 나주시(시장 윤병태)에 따르면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축제장에는 입소문을 타고 찾아온 방문객들로 붐볐고 다양한 문화공연과 케이팝 콘서트 등 세대를 아우르는 프로그램으로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축제 열기를 이어갔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