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게살기운동 전남회원대회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5 20:30:28
  • -
  • +
  • 인쇄
회원 1천여 명 참여…성과 공유·새로운 도약 다짐
▲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25일 도청 김대중강당에서 열린 ‘2025 바르게살기운동 전남회원대회’에 참석해 격려사를 하고 있다.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바르게살기운동 전남협의회가 25일 도청 김대중 강당에서 2025 바르게살기운동 전남회원대회를 개최하고, 그동안의 성과를 돌아보고 새로운 도약을 다짐했다고 밝혔다.

‘OK! NOW 전남, 새로운 기회와 희망의 전남시대, 함께하는 바르게살기운동!’을 주제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 전남도의회 김태균 의장, 이광일 부의장을 비롯한 도의원, 김대중 전남도교육감과 각 시군 회원 등 1천여 명이 참석했다.

개회식에선 22개 시군 협의회를 대표하는 대회기 입장이 웅장하게 진행돼 회원들의 단합과 자긍심을 드러냈다. 이어 행동강령 낭독, 유공자 표창, 성과보고, 회원 퍼포먼스와 회가제창으로 대회의 의미를 더했다.

박주영 전남도협의회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오늘은 우리가 걸어온 길을 되돌아 보고 성과를 함께 나누는 잔치이자, 더 큰 내일을 향해 힘차게 나아가는 출발점”이라며 “앞으로도 생명의 땅 전남, 희망의 대한민국을 위해 더 가까이, 더 힘차게 도민 속으로 달려가겠다”고 말했다.

김영록 지사는 “회원들의 헌신과 실천 덕분에 전남이 안전하고 건강한 공동체로 성장하고 있다”며 “2030년까지 23GW 규모의 재생에너지 발전단지를 조성해 연간 1조 원 규모의 에너지 기본소득 시대를 열고, 교통사고 사망자 절반 줄이기 정책도 지속 추진해 도민 안전을 지켜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오길석 전남도협의회 부회장이 국민훈장을, 김옥수 여수시 국동위원회 부위원장이 대통령 표창을, 윤성호 전남도협의회 이사와 임향미 목포시협의회 부회장이 국무총리 표창을 각각 수상했다. 이외에도 장관표창, 도지사·도의장·도교육감 표창 등 총 168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대회를 통해 바르게살기운동 전라남도협의회는 회원들의 결속을 다지고, 교통안전·질서지키기·친절실천 등 생활 속 실천운동을 더욱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향교 추기 석전대제 봉행

[뉴스스텝] 음력 8월의 상정일(上丁日)인 9월 25일(수) 거제향교(전교 김평철)에서 시민 및 유림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석전대제를 진행했다.국가무형유산으로 지정된 석전대제는 매년 음력 2월과 8월 상정일에 성균관 대성전을 비롯한 전국 향교에서 공자를 비롯한 성현들을 추모하고 덕을 기리기 위한 제사 의식으로 유교적 제사 의식 중 가장 규모가 크다.거제향교 대성전에는 공자 외 24성현의 위패가 모셔져

대전시“하천 진입로 496곳 안전선 연내 설치” 제14회 시구협력회의에서 시민 안전망 강화

[뉴스스텝] 대전시는 9월 25일 중구청 중회의실에서 이장우 시장 주재로 제14회 시구협력회의를 열고, 시민 안전과 생활 불편 해소를 위한 8개 협력과제를 논의했다. 이번 회의에는 동구·중구·서구·유성구·대덕구 구청장 및 부구청장이 참석해 지역 현안을 공유하고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회의는 중구에서 제안한 국가하천 진입시설 통제 안전선 설치 논의로 시작됐다. 중구청장은 “기상이변에 따른 국지성 집중호우로 하

의정부교육지원청, 지역과 함께 서로 배우고, 나누며 성장하는 교육공동체

[뉴스스텝]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은 9월 25일 지난 9월 18일부터 일주일간 의정부 공유학교 올래캠퍼스 정보소통방에서 진행된 '2025 서(書)로 성장하는 독서교육 수업 나눔'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이번 수업 나눔은 2025 경기 독서인문교육 추진계획과 2025 의정부 독서인문교육 지원계획에 따른 것으로 지역의 교사들이 독서 기반 융합 수업 사례를 서로 나누고 배우는 기회로 진행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