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자력안전위원회, 전국 대학생 인플루언서가 인★그램에서 원자력 안전정책 알린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6-02-11 20:25:04
  • -
  • +
  • 인쇄
대학생 인플루언서로 구성된 원안위 정책기자단 ‘원안We’ 제3기 출범
▲ 원자력안전위원회

[뉴스스텝] 원자력안전위원회 정책기자단 ‘원안We’ 제3기가 출범한다. 제3기 정책기자단은 11일 서울 중구 원안위 대회의실에서 발대식을 열고 첫 활동을 시작했다.

‘원안We’는 ‘원자력 안전’과 ‘우리(We)’의 합성어로, 원자력 안전이라는 공동의 목표와 책임을 공유하는 정책기자단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지난해에는 전국 대학생 및 대학원생 15명으로 구성된 제2기 정책기자단이 1년간 왕성한 활동을 펼쳤으며, 올해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인플루언서로 활동하는 대학생 4명이 원안위 주요 정책 현장을 취재하고 국민과 소통하는 제3기 원안We 정책기자단으로 활약을 예고했다.

제3기 정책기자단은 1월 19일~28일 원안위 사회관계망서비스 공식 채널 5개(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X, 블로그)에서 공개 모집으로 진행됐으며, 지원서 접수, 서류심사, 면접 등의 절차를 거쳐 최종 선발됐다.

제2기 정책기자단이 전국 대학에서 원자력·방사선뿐만 아니라 미디어학, 행정학, 전기공학, 응용생물학 등을 전공하는 대학생 및 대학원생으로 구성되어 지역과 전공의 다양성이 컸다면, 제3기 정책기자단은 국민 다수가 이용하는 사회관계망서비스 채널 운영을 통해 영상 제작 경험이 있는 대학생 인플루언서로 구성함으로써 사회관계망서비스 중심으로 변화하는 정책 소통 환경에서 국민에게 적극적으로 원안위 정책을 알리고 설명하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날 발대식에 앞서 지난해 3월부터 1년간 활동한 제2기 정책기자단 수료식도 진행됐다. 14명이 수료증을 받았으며, 이들 중 우수활동자로 선정된 안성준 씨(울산과학기술원 원자력공학과)는 위원장 표창을 받았다. 안 씨는 “정책기자단 활동을 통해 학교에서 원자력안전에 대하여 배운 내용을 현장에서 실제로 접해 볼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됐다”라며 “원안위 정책기자단으로 활동하면서 많이 성장한 것 같다”라고 말했다.

최원호 위원장은 “지난 한 해 동안 원안위 주요정책을 국민에게 알기 쉽고 친숙하게 전달하기 위해 노력해 준 덕분에 원안위가 국민에게 한층 가까워진 것 같다”라고 제2기 정책기자단에게 감사를 전했다. 또한 최 위원장은 제3기 정책기자단에게 “대학생 인플루언서로서 원안위 정책을 국민 눈높이에 맞게 소통해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격려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지역 보건의료 발전 다짐”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은 11일 대전광역시약사회 제38회 정기 대의원총회에 참석해 지역 보건의료 현안을 공유하고 발전 방향을 모색했다.이날 총회에는 약사회 대의원 등 회원 약사와 관계자들이 참석해 지난해 사업을 결산하고 올해 주요 사업계획을 논의했다.조원휘 의장은 축사에서 “약국은 시민과 가장 가까운 1차 보건의료 현장”이라며 “노숙자쉼터 무료진료, 공공심야약국 운영 등 약사 여러분의 전문성과

제주도, 감귤 품종별 교육 “맞춤형 기술로 경쟁력 강화”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 서귀포농업기술센터(소장 현광철)가 감귤 재배농가의 소득 향상을 위한 ‘2026년 감귤분야 핵심기술교육’ 과정 교육생을 오는 20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감귤분야 전문 농업인 육성을 목표로 기후변화로 인한 병해충 밀도 증가, 열과 발생 등 감귤 재배 현장의 주로 애로사항을 집중 해결하고, 최신 농업기술을 공유해 서귀포 감귤의 시장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

대한민국 물류의 심장 경상남도!!! 물류 피지컬AI 시동!!!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1일 도청 신관 중회의실에서 물류 산업의 디지털 전환과 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한 ‘경남 물류 피지컬AI 얼라이언스’ 킥오프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회의는 물류 현장의 고령화와 청년 인력 유입 단절로 인한 인력난을 극복하고, 급성장하는 글로벌 피지컬AI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구성됐다.회의에는 경남도 교통건설국장을 의장으로 네이버 클라우드, LG CNS 등 공급 기업과 동원글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