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2025 한반도 평화통일 K-뷰티 초대작가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1 20:25:04
  • -
  • +
  • 인쇄
▲ 2025 한반도 평화통일 k-뷰티 초대작가전

[뉴스스텝] K-뷰티의 문화·예술적 가치를 세계에 알리고 한반도 평화통일의 염원을 담은 '2025 한반도 평화통일 K-뷰티 초대작가전'이 10월 20일 강원특별자치도 고성군 통일전망대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행사는 세계 유일의 분단 현장에서 평화와 통일의 정신을 예술로 표현하기 위해 기획된 특별 전시회로, 단순한 미용·뷰티 전시를 넘어 지역사회와의 상생과 통일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는 역사적 의미를 지닌 자리였다.

이번 초대작가전은 (사)한국헤어디자인협회, 국제뷰티아트컬렉션 조직위원회 주최·주관하고,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와 고성군의 후원으로 진행됐으며, 전국 각지의 미용예술인과 숙련기술인이 참여해 예술을 통해 평화의 메시지를 전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는 전철수 고성군 부군수, 정명길 현내면장, 오형자 대한민국 산업현장교수, 홍인기 강원특별자치도 이용명장, 이상범 강원특별자치도 이용기술위원장(속초 이용명장)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최기수 이사장은 “공예 예술과 기술이 하나 되어 평화통일의 가치를 표현한 뜻깊은 행사였다.”라며 “지역사회와 함께한 봉사활동을 통해 K-뷰티의 사회적 역할을 다시금 확인했다.”라고 밝혔다.

특히 행사 2부에서는 강원도 고성군 현내면 어르신과 주민을 대상으로 한 이·미용 재능기부 봉사활동이 함께 진행되며 감동을 더했다.

이번 봉사에는 전국 각지의 숙련기술인과 예술인이 참여해 현내면 어르신들에게 아름다움과 따뜻한 나눔을 전했다.

주요 봉사 참여자로는 오형자 대한민국 산업현장교수, 방서진 총괄운영위원장(비에스진 대표이사), 홍수진·윤영하 대한민국 우수숙련기술인, 홍인기 강원특별자치도 이용명장, 이상범 강원특별자치도 기술위원장, 송정희 봉사관리위원장, 정갑순·윤한숙·정혜경 전국·지방 기능경기대회 헤어디자인 심사위원 출신 등이 있으며, 그 외 20여 명의 헤어공예아트 초대작가 및 협회 회원들이 함께했다.

이들은 모두 ‘2025 한반도 평화통일 K-뷰티 초대작가전’ 인증 작가로서 예술과 기술을 지역사회 봉사로 연결하며 현내면 어르신들에게 실질적인 나눔과 감동을 전했다. 방서진 총괄운영위원장은 전 과정의 기획과 현장 운영을 총괄하며 작가 및 봉사자들의 리더로서 봉사활동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이번 행사는 1박 2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됐으며, 예술로 한반도 평화의 염원을 표현하고 지역사회와 예술인이 함께한 상생의 장으로 마무리됐다.

‘2025 한반도 평화통일 K-뷰티 초대작가전’은 단순한 전시를 넘어, 평화와 통일의 소망을 담은 예술적 기록으로 남아 향후 K-뷰티의 사회적 가치와 역할을 더욱 확장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문체부 대표 누리집 복구 완료, 10월 20일부터 정상 운영

[뉴스스텝] 문화체육관광부는 지난 9월 26일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서비스가 중단됐던 문체부 대표 누리집 시스템의 복구를 완료해 10월 20일부터 정상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문체부는 대표 누리집 서비스가 중단된 이후 국정자원과 함께 시스템의 복구와 데이터 복원을 진행하는 동시에, 국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9월 30일부터 임시 대표 누리집을 운영하며 국민에게 꼭 필요한 정보와 민원 서비스를 제공해 왔

남구, 2026년 본예산안 편성을 위한 용역심의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2026년 본예산(안) 편성 대상 정책연구용역의 필요성과 타당성을 사전에 검토하기 위한 ‘2025년 제2회 용역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위원회는 ‘울산광역시 남구 용역 관리 조례’에 따라 위원장인 이채권 부구청장을 비롯해 국장급 간부와 학계, 전문기관 위원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용역비 1,000만 원 이상 학술용역 2건과 3,000만 원 이상 기술용역

고용노동부, “현장실습생이 꼭 알아야 할 산업안전수칙, ‘이러닝’을 통해 쉽게 배워요“

[뉴스스텝] 한국고용노동교육원(KELI: Korea Employment and Labor Educational Institute)은 전국 576개 직업계고의 2025년도 현장실습 대상자 약 6만 명을 대상으로 ‘권익보호 및 산업안전보건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이번 교육은 이러닝 시스템을 통해 온라인 콘텐츠로 제공되어, 시·공간 제약 없이 학습할 수 있으며, 학생들은 현장실습에 앞서 실습생 권익보호와 산업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