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120만 구독자 보유한 안될과학 유튜버‘궤도’ 2024 남원국제드론제전 with 로봇 컨퍼런스에 떴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4 21:35:03
  • -
  • +
  • 인쇄
로봇 첨가된 올해 드론제전, 지난해보다 볼거리, 즐길거리 업그레이드
▲ 타이탄 공연

[뉴스스텝] 2024 남원 국제드론제전 with 로봇이 전년 축제보다 더 다채로운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남원시는 지난 3일부터 남원 종합스포츠타운 일원에서 ‘2024 남원 국제드론제전 with 로봇’을 개막, 4일간의 여정에 돌입한 가운데, 이번 제전에서는 드론 분야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물론, 가족 단위, 남녀노소 구분없이 행사에 참여하는 관람객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와 형태의 전시관과 저명한 인사들이 참여하는 컨퍼런스, 직접 조종해보고 탑승해보는 체험 활동까지 이색 참여형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2024 남원 국제드론제전 with 로봇에서 지난 3일 첫 번째 세션으로 ‘글로벌 드론 레포츠 문화 및 인재양성’이라는 주제로 국내외 드론레이싱 선수들과 함께 이야기가 진행됐으며, 두 번째 세션으로 남원시장과 각 계에 드론 관련 저명인사들이 함께 한 ‘특별 대담’이 진행, 호응을 얻었다. 축제 2일차인 4일 오후 1시에는 과학 유튜버 궤도가 ’드론과 함께할 미래‘에 관한 특별 강연을 진행, 큰 호응을 얻었다.

이 자리에서 궤도는 드론의 최초 역사부터 현재 그리고 드론을 활용한 미래모습까지 설명해줘 참석자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했다.

한 청소년은 “유튜브로에서만 접하던 궤도를 직접 만나고 싶어 남원국제드론제전 with 에 참가했다”면서 “드론에 대한 다양한 시각, 정보를 습득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밖에도 이번 축제에서는 드론 뿐 만 아니라 ‘로봇’까지 영역을 확장한 만큼 첨단로봇기술을 접할 기회도 많아졌다.

실제로 영국에서 날아온 2m 40cm의 지구상에서 가장 거대한 엔터테이너 로봇 ‘타이탄공연’이 남원국제드론제전 with 로봇에서 지난 3일부터 연일 펼쳐져, 가족 단위 관람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

대규모 축제 및 기업 홍보, 콘서트, 페스티벌과 같은 행사에서 뛰어난 행동과 언어로 관객들을 사로잡는 퍼포먼스 로봇 ‘타이탄’은 이번 드론제전에서 ​애니메이션에서나 접할 수 있었던 자연스러운 동작 구현은 물론 특유의 재치있는 언어와 노래까지 선보여 관객들로 하여금 탄성을 자아내고 있다.

대구에서 자녀와 함께 남원드론제전에 방문한 한 관람객은 “초대형 타이탄 로봇공연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고, 타이탄이 선보이는 자연스러운 동작과, 언어에 정말 반했다”며 “내년에도 남원 드론제전에 방문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영국에서 온 초대형 로봇 ‘타이탄 공연’은 오는 5일까지 계속되며, 하루 3회 진행된다.

한편 이번 2024 남원국제드론제전 with 로봇에서는 전시뿐 만 아니라 다양한 체험 활동도 진행되고 있다.

직접 로봇에 탑승하여 레버를 조종하여 대결을 펼치는 배틀킹 체험과 드론을 직접 조종해 볼 수 있는 체험, 나와 상대방이 겨루는 로봇축구, 직접 탑승하여 볼 수 있는 대형 비행기 기체 등 다양한 몸으로 느낄 수 있는 체험활동도 함께 병행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2024 남원국제드론제전에서 드론 분야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물론, 가족 단위, 남녀노소 구분없이 행사에 참여하는 관람객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마련한 만큼 오는 6일까지 다양한 즐길거리를 만나보시기 바란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해서부보건소, 9월 21일 ‘치매 극복의 날’ 맞이 걷기 챌린지 운영

[뉴스스텝] 김해시서부보건소는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활용해 ‘치매 극복의 날(9월 21일)’ 기념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챌린지는 일주일간 5만 보 달성을 목표로 한다. 하루 최대 1만 보를 인정하며, 걸음 수 달성 후 걷기 챌린지 화면에 게시된 치매 관련 퀴즈를 맞춘 700명에게 추첨을 통해 아메리카노 2잔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치매 극복의 날을 기

수원시·아주대, 블루익스트림 학생팀과 수원시 멘토 부서 협업 시작

[뉴스스텝] 아주대학교 블루익스트림에 참여한 학생들과 수원시청 멘토 부서가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협업을 시작했다.수원시는 17일 아주대학교 혜강관 대회의실에서 ‘블루익스트림(파란학기제) 멘토-참여 학생 간담회’를 열었다.블루익스트림은 수원시와 아주대가 지난해 체결한 파란학기제 업무협약에 따라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학생들이 수원시가 제안한 시정 현안을 도전 과제로 삼아 해결 방안을 모색한다. 활동 결

강원특별자치도 디지털커머스 전문기관 '소담스퀘어 강원' 제2회 라이브커머스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는 도내 소상공인의 온라인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해 소상공인이 직접 참여하는 '제2회 라이브커머스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모집 기간은 9월 17일부터 10월 22일까지이며, 도내 소상공인이면 누구나 ‘판판대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 규모에 따라 예선을 거쳐 최종 10개 소상공인이 선발되며, 본선 경진대회는 11월 5일에 열릴 예정이다. 지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