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든싱어7' 가객 故김현식 최종 우승! 영원히 잊지 못할 목소리! 가슴 벅찬 추억 여행 완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1-06 21:45:52
  • -
  • +
  • 인쇄
▲ [사진 제공 : JTBC '히든싱어7' 영상 캡처]

[뉴스스텝] 故김현식과 모창 능력자들이 ‘히든싱어7’ 마지막 대결을 전율로 물들였다.

지난 4일(금) 방송된 JTBC ‘히든싱어7’(기획 조승욱)에서는 대한민국 대중음악사를 이끈 전설적인 가수 故김현식이 모창 능력자들과 함께 세월을 거스르는 뭉클한 대결을 완성, 최종 우승까지 거머쥐며 시즌 7의 피날레를 장식했다.

열두 번째 원조 가수 故김현식은 스크린 속에서 모습을 드러냈다. 생전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했던 영상으로 인사를 건네는 그의 모습은 보는 이들의 마음을 저릿하게 만들었다.

또한 인공지능 음원 분리 기술을 통해 故김현식의 목소리를 성공적으로 추출, 대결을 성사시킬 수 있었기에 원조 가수와 모창 능력자들의 특별한 만남에 어느 때보다 많은 기대가 모였다.

‘추억 만들기’가 미션곡으로 제시된 1라운드부터 위로와 긴장을 오가는 무대가 펼쳐졌다. 그리운 故김현식의 목소리가 다시 살아나 추억을 자극한 가운데 그의 절절한 감성까지 터득한 모창 능력자들의 실력 역시 드러난 것. 이내 원조 가수가 6명 중 5등에 자리했다는 결과가 발표돼 놀라움을 안겼다.

시대 불문의 명곡 ‘비처럼 음악처럼’으로 진행된 2라운드에서는 원조 가수와 모창 능력자들 사이 환상의 호흡이 돋보였다. 마지막 애드리브까지 이어진 이들의 하모니는 뜨거운 박수를 불렀다.

그 여운을 잇는 듯 권인하 표 ‘봄여름가을겨울’을 시작으로 시네마, 라포엠, 쏠, 박창근과 이솔로몬이 故김현식의 명곡들을 재해석, 그가 남긴 노래에 새로운 색과 이야기를 입혔다.

3라운드에서는 故김현식이 자신의 음악 세계를 고스란히 담은 곡 ‘사랑 사랑 사랑’으로 첫 1등을 차지하는 기쁨을 누렸다. 과연 원조 가수가 이대로 최종 우승까지 차지할 수 있을지 모두의 관심이 집중된 상황. 온 국민이 사랑했던 노래 ‘내 사랑 내 곁에’가 미션곡으로 이름을 올린 4라운드에서 원조 가수가 무려 74표를 획득하며 승리를 품에 안았다.

이날 방송은 故김현식이 음악을 얼마나 사랑했는지, 그 열렬한 마음을 엿볼 수 있는 시간이기도 했다. 봄여름가을겨울의 김종진은 故김현식이 병상에 있을 때마저 몰래 녹음을 감행했던 일화를 소개하며 그를 “목숨까지 바쳐 노래했던 뮤지션”이라고 표현해 감동을 자아냈다.

그런가 하면 故김현식을 향한 모창 능력자들의 순수한 팬심은 그의 음악 인생이 얼마나 가치 있었는지를 증명했다. ‘1987 김현식’ 방원식은 故김현식처럼 모든 것을 쏟아낼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는 다짐을, ‘초순수 김현식’ 김종한은 “영원히 제 인생의 BGM에 참여해주십시오”라며 진심 어린 인사를 전했다.

이렇듯 ‘히든싱어7’ 故김현식 편은 비록 조명 아래 故김현식이 서 있어야 할 자리는 비어있지만 목소리 만큼은 항상 우리 곁에 있을 것임을 실감케 하며 뜻깊게 막을 내렸다.

시즌 7을 빛낸 12명의 모창 능력자들 중 단 한 명의 1위를 가리는 왕중왕전으로 꾸며질 JTBC ‘히든싱어7’은 오는 11일(금) 저녁 8시 50분 방송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남도, 자활사업 발전을 위한 민‧관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1~12일 산청한방가족호텔에서 ‘2025년 지역자활센터 종사자 및 담당공무원 워크숍“이 열렸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자활사업 현장 담당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경남도의 자활사업 추진을 위한 정책방향 공유와 발전방안 논의, 자활사업 종사자 및 관련 공무원의 전문지식 함양과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경상남도와 경남광역자활센터, (사)경남지역자활센터협회 공동 주관으로 진행됐다. 도내 20

광주도시공사, 부패사건 공판 참관 시행

[뉴스스텝] 광주도시공사(사장 김승남)는 지난 10일 광주지방법원에서 반부패·청렴 의식 제고 및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법원 견학과 부패사건 공판 참관 프로그램을 시행했다고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에는 청렴·윤리 담당자 등 20여 명이 참여했으며, 법원 견학과 홍보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실제 진행 중인 재판에 참석해 재판 과정을 직접 체험했다.이후 진행된 ‘판사와의 대화’ 시간에는 재판업무와 직업윤리 의식 등에

김용성 경기도의원 “한방 난임지원사업 감액 우려… 양방과 함께 가야”

[뉴스스텝] 11일,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용성 의원(더불어민주당, 광명4)은 2025년도 제2회 경기도 보건건강국 추가경정예산안 심사에서 한방 난임사업 예산 감액안에 대해 강한 우려를 표명했다.경기도 보건건강국은 난임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임신ㆍ출산 과정의 장애 요인을 해소하기 위해 이번 추경안에 난임부부 시술비(양방) 지원사업 예산으로 17억 3천만 원을 증액 편성했다. 난임가정의 현실적 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