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해운대 해양레저축제에 초대합니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4 22:00:03
  • -
  • +
  • 인쇄
23~24일 송정해수욕장 … 국내 해양레저 총망라
▲ 해운대 해양레저축제. 포스터

[뉴스스텝] 해운대구는 23~24일 대한민국 서핑 메카 송정해수욕장에서 ‘2023년 해운대 해양레저축제’를 개최한다.

해양레저 저변 확대와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한 행사로 올해로 5회째를 맞는다.

23일 오후 7시 해수욕장 특설무대에서 진행하는 개막식은 프렌치 집시 재즈밴드 ‘아코프로젝트’의 공연을 시작으로 막을 올린다.

이어지는 LED 플라잉 보드쇼, 야간 LED서핑 공연, 걸스 힙합팀 ‘플라이 위드 미’의 EDM 공연이 백사장을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23~24일 이틀 동안 오전 10시~오후 6시 송정해수욕장 백사장에서 펼쳐지는 9개 체험 행사는 시민에게 이색적인 시간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 국내 해양레저를 총망라했으며, 모든 체험 프로그램은 무료로, 초등 4학년 이상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해상에서는 ▷서핑 ▷미니 보드로 파도를 즐기는 ‘스킴보드’ ▷서핑보드와 패들을 활용한 ‘패들보드’ ▷제트스키에 연결해 수면 위를 달리는 바나나보트 ▷반려견과 함께 패들보드를 즐기는 ‘도그 SUP’를 운영한다.

백사장에서는 ▷지상에서 파도를 타는 ‘카버보드’ ▷서프 밸런스 체험 ‘구프보드’ ▷에어바운스로 서핑을 즐기는 ‘서핑 바운스’ ▷어린이 항해보트 타기 등을 만날 수 있다.

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300여 명을 예약받은 결과 오픈 몇시간 만에 대부분 마감돼 해양레저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열기를 확인할 수 있었다. 서핑, 스킴보드, 패들보드, 도그 SUP, 바나나보트 외 프로그램은 현장 접수 가능하니 축제일 행사장에서 신청하면 된다.

부대행사로 ‘나만의 서핑보드 꾸미기’, ‘바다 플로깅과 함께하는 과자상점’, ‘에코백 멸종위기 해양동물 그리기’도 현장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송정의 15개 해양레저업체가 운영하는 ‘해양레저 홍보관’도 눈여겨볼 만하다. 관련 용품을 전시하고 서핑용품 교환, 보드 중고장터존을 운영한다.

김성수 구청장은 “평소 접하기 힘든 이색적인 해양레저 체험 프로그램을 다채롭게 준비했으니 축제 현장을 많이 찾아달라”고 당부하고, “송정을 해양레저 대표 관광지로 육성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원시, 첨단기술의 축제, 2025 남원국제드론제전‘개막’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시와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전북특별자치도, 항공안전기술원이 후원하는 '2025 남원국제드론제전 with 로봇'이 10월 16일 남원종합스포츠타운에서 성대한 막을 올리며 4일간의 미래산업 축제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이번 제전은 드론과 로봇 산업의 기술, 정책, 문화가 융합된 복합형 페스티벌로 기획됐으며, 개막 첫날부터 시민과 학생, 국내외

신상진 성남시장, 대원공원 내 테마공원 개장식 참석

[뉴스스텝] 신상진 성남시장은 16일 오후 4시부터 중원구 일대에서 열린 ‘대원공원 내 테마공원 개장식’에 참석했다.이날 개장식은 2부로 나눠 진행됐다. 1부는 오후 4시 성남동 유아숲놀이터(성남중학교 맞은편)에서, 2부는 오후 5시 하대원동 책 읽는 광장(중원유스센터 맞은편)에서 각각 열렸다.신 시장은 기념사에서 “중원구에 잘 조성된 공원이 부족했던 현실에서 이렇게 여가를 즐기고 아이들이 뛰놀 수 있는 공

"제1회 경산시장배 경북장애인 어울림 파크골프대회 개최

[뉴스스텝] 경산시는 16일 하양파크골프장에서 ‘제1회 경산시장배 경북장애인 어울림 파크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경북 지역 장애인들의 건강 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뜻깊은 행사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소통하고 어울리는 스포츠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경산시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하고 경산시장애인골프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경북 각 시‧군을 대표하는 선수 및 임원 210여 명이 참가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