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암산 정상에서 열린 미니 화천군정 간담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30 22:05:43
  • -
  • +
  • 인쇄
최문순 군수와 간담회도 개최, 현장행정의 중요성 각인
▲ 최문순 화천군수와 신규 임용 공무원들 간의 현장 간담회가 지난 27일 백암산 정상에서 열렸다

[뉴스스텝] 해발 1,178m 백암산 정상에서 최문순 군수와 새내기 공무원들의 미니 군정 간담회가 열렸다.

화천군은 지난 27일, 2021년 이후 임용된 신규 공무원 29명을 대상으로 1차 현장 교육을 진행했다.

새내기 직원들은 이날 파로호 유람선‘평화누리호’를 타고, 국내 최북단백암산 케이블카를 이용해 해발 1,178m의 백암산 정상에 올랐다.

최문순 군수 역시 다른 일정을 잠시 미루고 백암산 정상까지 방문해 신규 직원과의 즉석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는 참석자 전원과 최군수의 질의 응답 방식으로 진행됐다.

신규 공무원들은 편안한 분위기 속에 고령화 시대에 맞는 정책대안, 전문성 강화를 위한 업무 교육, 신혼 부부에 대한 주거안정 대책 등 평소 가졌던 군정에 대한 의견과 궁금증을 자유롭게 풀어놨다.

이날 백암산 간담회의 화두는 ‘현장’과 ‘마음가짐’이었다.

최문순 군수는 “사무실에서만 앉아서는 절대 효율적 행정을 할 수 없다”며 “현장을 발로 뛰면 분명 다른 길이 보이고, 다른 대안을 찾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화천군 공무원은 화천군민을 위해 존재한다는 사실을 가슴에 새기길 바란다”며 “잘 모를 때는 혼자 결정하지 말고, 계장과 과장 등 상급자와의 협의를 통해 최적의 대안을 찾는 것도 중요하다”고 했다.

화천군은 28일에도 신규 공무원 32명을 대상으로 현장교육을 진행했다.

5월에는 백암산과 파크골프 등 관광자원 뿐 아니라 쓰레기 매립장과 소각장, 상하수도사업소 등 필수 시설에 대한 현장교육도 개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동구, ‘강동숨;터’ 정식 개관…도심 속 휴식과 소통의 거점 열렸다

[뉴스스텝] 강동구는 9월 11일, 양재대로 1342에 위치한 ‘강동숨;터’의 개관식을 열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이날 개관식은 강동구립청소년교향악단의 연주로 시작해 기념사 및 축사, 감사패 수여 등이 이어졌으며, 개관식 후에는 ‘강동시니어 노래자랑’이 열려 주민과 함께하는 축제 분위기를 더했다.강동숨;터는 지상 4층~지하 1층 규모로 건립됐으며, 가장 어린 세대를 위한 ‘구립둔촌1동어린이집’(1

횡성군,'제29회 노인의 날 기념식 및 제12회 읍·면 어르신 효잔치'개최

[뉴스스텝] 횡성군은 10월 경로의 달을 맞아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해 온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식 및 제12회 읍·면 어르신 효잔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횡성군새마을회 주관으로, 12일 11시 공근면을 시작으로 23일 우천면 24일 서원면 25일 갑천면 26일 청일면 29일 안흥면 30일 강림면 10월 1일 둔내면 10월 2일 횡성읍까지 9개 읍·면에

동해안 극심한 가뭄, 『여름철 산불방지 특별대책』 가동

[뉴스스텝] 동해안의 극심한 가뭄과 폭염으로 여름철 산불발생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강원특별자치도는 『2025년 동해안 여름철 산불방지 특별대책』을 수립ㆍ시행하여, 산불방지 총력 대응에 나선다고 밝혔다. 여름철 산불방지 특별대책 기간 동안 강원특별자치도 산불방지센터에서는 산불상황실을 24시간 운영하고, 산림청 등 산불유관기관과 연계하여 유기적인 상황 관리와 신속한 대응체계를 유지하며, 또한, 산불방지센터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