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청‘해파랑 낭만캠핑생활’참가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9 22:55:05
  • -
  • +
  • 인쇄
▲ 해파랑 낭만캠핑생활’참가자 모집 포스터

[뉴스스텝] 울산시 동구청은 ‘2023 낭만동행 울산 동구 투어’의 숙박형(1박2일) 캠핑 프로그램인 ‘해파랑 낭만 캠핑생활’ 1차 캠핑을 오는 10월 14일에 개최하기로 하고 참가자 모집에 나섰다. 2차는 11월 4일, 3차는 11월 11일에 진행된다.

동구청은 지난 2019년부터 성황리에 진행해온 지역 관광 프로그램 ‘낭만동행’ 사업 범위를 올해 동구지역 해파랑길로 확장하고 사업명도 ‘2023 낭만동행 울산 동구 투어 콘텐츠 운영’으로 변경하고 캠핑 횟수를 늘렸다. 첫 캠핑 프로그램을 해파랑길 8코스가 지나는 대왕암공원의 오토캠핑장’에서 시작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대왕암공원에서 석양을 바라보며 대왕암 둘레길을 걷는 ‘노을트레킹’과 학창 시절 즐거웠던 추억의 ‘보물찾기’, 선선한 가을밤 낭만이 가득한 감성음악회, 감성캠핑 포토존, 지역 쇼핑과 맛집 경험을 촉진하는 ‘최고액 영수증 이벤트’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대왕암공원은 24시간 개방형 관광지로 사시사철 푸른 곰솔숲과 계절별 초화와 함께 인생샷을 촬영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선정하는 한국관광 100선에 2021년부터 4년 연속 선정됐고 야간관광 명소이기도 하다.

공원 내 ‘대왕암공원 오토캠핑장’은 아름다운 해안선을 따라 동해를 바라보며 파도소리와 함께 대자연속에서 야영을 할 수 있어 1년 365일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참가 신청은 9월 25일 ~ 27일 3일간 ‘대왕암공원 캠핑장’ 홈페이지 또는 네이버 검색 ‘해파랑 낭만캠핑생활’을 통해 가능하며 카라반 11팀, 오토캠핑장 32팀 총 43팀을 후보자 모집 후 추첨으로 선정하게 된다.

지난 8월부터 사업 준비해 9~11월, 3개월간 운영되는 ‘2023 낭만동행 울산 동구 투어’는 해파랑길 8코스 일부 구간인 슬도바닷길을 특정 캐릭터를 연기하며 걷기코스를 안내하는 ‘캐릭텔러’와 함께 걷는 당일투어형과 게임키트를 가지고 모바일 챗봇을 이용하여 문제를 해결하며 마을과 관광지를 돌아보는 자율 미션수행형, 동구 지역 캠핑장을 이용한 숙박 체류형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2차 캠핑은 11월 4일 대왕암공원 캠핑장에서 열리며 3차 캠핑은 11월 11일 주전패밀리캠핑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동구청 관계자는 “대왕암공원, 슬도, 주전몽돌해변 등 아름다운 자연경관뿐만 아니라 그 속에서 특별한 체험 활동들을 통해 울산 동구의 진면모를 느껴보고 인생에서 즐겁고 행복한 장소로 울산 동구가 기억되어 또다시 찾아오는 곳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일상‧내면 마주한 두 시선… 청주미술스튜디오, 4회차 전시 개최

[뉴스스텝]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는 19기 입주작가 릴레이 프로젝트의 네 번째 개인전을 10월 16일부터 29일까지 개최한다.지난 7월부터 시작된 릴레이 프로젝트는 입주작가들의 실험적 창작을 지원하며 2주마다 신작을 선보이는 개인전 형식으로 진행된다. 네 번째 릴레이전은 이주영 작가의 ‘링반데룽’과 전기수 작가의 ‘무음모드’를 스튜디오 전관에서 선보인다.이주영 작가는 도시 공간과 환경 속 공존의 문제를 탐구

충남도, 지역·세계 여성 리더 ‘한자리에

[뉴스스텝] 충남도는 15일부터 오는 18일까지 도내 일원에서 세계한인여성회장협의회와 함께 ‘제10차 세계한인여성회장대회’를 개최한다.이번 대회는 지난 5월 도와 세계한인여성회장협의회의 업무협약 후속 조치로, 재외동포 여성 리더 간 교류·협력을 도모하고자 마련했다.도와 세계한인여성회장협의회가 주최·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세계 탄소중립을 위한 실천 지금 우리가 시작합니다’를 주제로,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

광산구,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안전보건교육 실시

[뉴스스텝] 광주 광산구가 15일 광산문화예술회관 1층에서 2025년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산업안전보건교육을 진행했다.이번 교육은 ‘산업안전보건법’ 제29조(근로자에 대한 안전보건교육)에 따라 참여자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사고 예방을 위해 마련됐다.이날 최태근 안전보건공단 강사가 진행했으며, 교육은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산업안전보건법 주요 내용 △현장 사고사례와 원인 분석 △예방 대책 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