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불법 주정차 단속 알림 시스템 도입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6-10 08:08:28
  • -
  • +
  • 인쇄
▲ 태백시청
[뉴스스텝] 태백시는 주차질서를 확립하고 건전한 교통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불법 주정차 단속 사전 알림 통합 서비스를 구축 중에 있다.

고정식 불법 주정차 단속용 CCTV 또는 이동식 단속 차량에 적발된 불법 주정차 차량에 대해 과태료 부과에 앞서 단속 경고 문자 메시지를 운전자에게 발송하는 서비스다.

본 서비스는 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에서 ‘휘슬’ 앱을 설치해 회원가입 후 본인명의 차량 정보를 등록 후 이용이 가능하다.

서비스에 가입하면 1일 2회까지 단속에 앞서 경고 안내 문자가 제공되며 경고 문자를 수신한 후에도 이동하지 않을 때에는 구간별 단속 유예시간에 따라 과태료를 부과된다.

시는 오는 7월까지 서비스 구축을 완료하고 시험 운영할 예정이며 서비스 시행과 단속에 앞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현수막, 시정소식지 등 사전 홍보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주정차단속알림 서비스 제공을 통해 차량의 자진 이동을 유도해 올바른 선진 주차문화 정착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년 강원미술시장축제 개최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는 (사)한국민족미술인협회 강원지회와 함께 '2025년 강원미술시장축제'를 9월 26일부터 10월 1일까지 6일간 남춘천역 1층 문화공간에서 개최한다. 강원미술시장축제는 2005년부터 강원지역 작가들이 주축이 되어 20년째 이어지고 있는 강원 대표 예술축제로, 매년 다양한 주제의 작품을 선보이며 관람객과 소통해왔다. 올해 축제는 ‘생활 속 예술, 시장 속 감동’을 주

횡성군 박자애 아동통합사례관리사, 드림스타트 실천사례 공모전 우수상 수상

[뉴스스텝] 횡성군 드림스타트 소속 박자애 아동통합사례관리사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주관한 ‘2025년 드림스타트전문화·특성화과정 실천사례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시상은 오는 11월 20일 진행될 예정이다.이번 공모전은 아동통합사례관리사의 현장 실천 경험을 공유하고 우수사례를 확산하기 위한 목적으로 열렸으며, 전국에서 총 16명이 수상자로 선정됐다.박자애 통합사례관리사는

창녕군, 2025년 하반기 어린이통학버스 합동 안전점검

[뉴스스텝] 창녕군은 창녕공설운동장 주차장에서 창녕교육지원청, 창녕경찰서, 한국교통안전공단 경남본부와 함께 ‘2025년 하반기 어린이통학버스 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이번 점검은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등 11개소의 어린이통학버스 14대를 대상으로 진행됐다.한국교통안전공단은 하차확인장치, 후진경고음 발생장치, 정지표시장치 작동 여부, 어린이보호표지 부착 상태, 소화기 비치 여부 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