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문화발전소 협동조합, 행정안전부 주관 우수마을기업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6-15 08:35:09
  • -
  • +
  • 인쇄
상품개발 및 홍보·마케팅 분야 육성 등 최대 7천만원 사업비 지원
▲ 원주시청
[뉴스스텝] 원주시 소재 강원문화발전소 협동조합이 행정안전부가 선정하는 ‘우수마을기업’으로 선정됐다.

이 사업은 지역의 일자리 창출 및 마을공동체 활성화, 지역 사회 공헌 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우수마을기업이 지역의 선도적인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육성하는 사업이다.

행안부는 전국 지자체에서 추천된 마을기업 중 공동체성, 공공성, 지역성, 기업성 등 4대 요건을 갖추고 지역문제 해결 등에 성과를 나타낸 16개 기업을 우수마을기업으로 선정했다.

선정된 기업은 최대 7천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되며 강원문화발전소 협동조합은 구 도심지역의 다양한 상품개발 및 홍보·마케팅 분야 육성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강원문화발전소 협동조합은 청년 마을기업으로서 청년과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상생 활동 및 지역문화 콘텐츠를 기반으로 인력을 양성하고 공동체를 육성하는 것은 물론, 일자리 창출을 위해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문화와 콘텐츠 개발을 통해 구도심의 도시재생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는 등 변화하는 마을공동체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고 지원해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년 강원미술시장축제 개최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는 (사)한국민족미술인협회 강원지회와 함께 '2025년 강원미술시장축제'를 9월 26일부터 10월 1일까지 6일간 남춘천역 1층 문화공간에서 개최한다. 강원미술시장축제는 2005년부터 강원지역 작가들이 주축이 되어 20년째 이어지고 있는 강원 대표 예술축제로, 매년 다양한 주제의 작품을 선보이며 관람객과 소통해왔다. 올해 축제는 ‘생활 속 예술, 시장 속 감동’을 주

횡성군 박자애 아동통합사례관리사, 드림스타트 실천사례 공모전 우수상 수상

[뉴스스텝] 횡성군 드림스타트 소속 박자애 아동통합사례관리사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주관한 ‘2025년 드림스타트전문화·특성화과정 실천사례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시상은 오는 11월 20일 진행될 예정이다.이번 공모전은 아동통합사례관리사의 현장 실천 경험을 공유하고 우수사례를 확산하기 위한 목적으로 열렸으며, 전국에서 총 16명이 수상자로 선정됐다.박자애 통합사례관리사는

창녕군, 2025년 하반기 어린이통학버스 합동 안전점검

[뉴스스텝] 창녕군은 창녕공설운동장 주차장에서 창녕교육지원청, 창녕경찰서, 한국교통안전공단 경남본부와 함께 ‘2025년 하반기 어린이통학버스 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이번 점검은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등 11개소의 어린이통학버스 14대를 대상으로 진행됐다.한국교통안전공단은 하차확인장치, 후진경고음 발생장치, 정지표시장치 작동 여부, 어린이보호표지 부착 상태, 소화기 비치 여부 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