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운행차 배출가스 저감 사업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7-05 09:44:05
  • -
  • +
  • 인쇄
하반기. 예산 범위 내 접수
▲ 동해시청
[뉴스스텝] 동해시는 자동차 배출감스 저감을 통한 온실가스 감축과 쾌적한 대기환경 조성을 위해 ‘운행차 배출가스 저감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상반기에는 배출가스 저감 사업을 통해 조기폐차 300대, 5억 9천만원 / 경유차 매연저감장치 지원 34대, 1억 1,500만원 / 건설기계 엔진교체 16대, 1억 9,800만원 / LPG 화물차 신차 구입 10대, 2천만원을 지원했으며 하반기에도 미세먼지 없는 청정한 대기 환경 조성을 위해 14억 9천여만원의 예산을 들여 ‘운행차 배출가스 저감 사업’을 지속 추진한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세부사업별로는 조기폐차 900대, 13억원 / 매연저감 장치 지원 16대, 5,600만원 / LPG 화물차 신차 구입지원 68대, 1억 3천600만원 가량을 지원할 예정이다.

각 지원 사업은 동해시 홈페이지 공고문을 통해 접수 날짜와 방법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해시청 환경과로 문의하면 된다.

박상형 환경과장은 “대기환경 오염 예방을 위한 운행차 배출가스 저감 사업 등을 지속 추진, 정주환경 개선을 통한 청정 동해시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라며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공공하수처리시설 현대화사업 안전기원제 개최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는 25일 오전 11시 제주시 도두동 일원 ‘제주공공하수처리시설 현대화사업’ 현장에서 사업의 안전한 추진과 무사안녕을 기원하는 안전기원제를 개최했다.이번 안전기원제는 현대화사업 통합관리동 및 수처리시설 완공에 따른 사무실 이전과 수처리시설 조기 가동으로 안정적인 하수처리 운영체계를 구축하고, 2단계 공사의 무사안녕을 기원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는 좌재봉 상하수도본부장을 비롯해

대구시교육청, 추석 명절 맞아 군부대 위문 방문

[뉴스스텝] 대구시교육청은 9월 25일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공군 제3171부대를 방문해 국군 장병을 격려하고 위문품과 간식을 전달했다. 이날 방문은 추석 명절을 맞아 따뜻한 사랑의 마음을 나누고,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 방위와 시민의 안전을 위해 국방의 의무를 다하고 있는 장병들을 격려하기 위해 이뤄졌다.강은희 교육감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국토방위, 대민지원 등을 위해 헌신하는 국군장병의

광주광역시 교통 혁신 어떻게?, 30일 정책토론회 개최

[뉴스스텝] 도시철도 2호선 신규 교통 수단 도입과 광역경제권 연결이라는 과제를 앞두고 광주시의 교통 혁신 방안을 모색하는 정책토론회가 개최된다.정준호 국회의원(광주 북구갑)과 박필순 광주시의원(첨단1동·2동)은 30일 광주시의회 대회의실에서 ‘광주 교통체계 혁신 방안 모색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토론회는 광주 교통 현황을 점검하고, 향후 방향성에 대해 전문가와 전문기관, 의회가 참여해 광주지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