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2022년 7월 정기분 재산세(주택분, 건축물분) 부과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7-11 09:49:50
  • -
  • +
  • 인쇄
▲ 횡성군청
[뉴스스텝] 횡성군이 2022년 7월 정기분 재산세(주택분, 건축물분) 27,265건 43억원을 부과했다.

재산세 납세의무자는 매년 6월 1일 기준 주택 및 건축물 소유자이며 주택분은 산출세액이 20만원 이하인 경우에는 7월에 연세액 모두를 부과하고 20만원 이상인 경우에는 7월과 9월에 각각 50%씩 나누어서 동일한 금액으로 부과한다.

2022년도 주택분 재산세는 1세대 1주택 소유자의 재산세 세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재산세율을 과표구간별로 0.05% 인하하고 공정시장가액 비율도 기존 100분의 60에서 100분의 45로 하향 조정해 부과한다.

이번 재산세의 납부기한은 8월 1일까지이며 금융기관의 CD/ATM기나 위택스, 가상계좌 이체 등을 활용하면 은행 방문 없이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다.

횡성군은 현수막 게시 및 전광판을 이용한 홍보자료 송출 등 재산세가 기한 내 납부가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홍보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공공하수처리시설 현대화사업 안전기원제 개최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는 25일 오전 11시 제주시 도두동 일원 ‘제주공공하수처리시설 현대화사업’ 현장에서 사업의 안전한 추진과 무사안녕을 기원하는 안전기원제를 개최했다.이번 안전기원제는 현대화사업 통합관리동 및 수처리시설 완공에 따른 사무실 이전과 수처리시설 조기 가동으로 안정적인 하수처리 운영체계를 구축하고, 2단계 공사의 무사안녕을 기원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는 좌재봉 상하수도본부장을 비롯해

대구시교육청, 추석 명절 맞아 군부대 위문 방문

[뉴스스텝] 대구시교육청은 9월 25일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공군 제3171부대를 방문해 국군 장병을 격려하고 위문품과 간식을 전달했다. 이날 방문은 추석 명절을 맞아 따뜻한 사랑의 마음을 나누고,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 방위와 시민의 안전을 위해 국방의 의무를 다하고 있는 장병들을 격려하기 위해 이뤄졌다.강은희 교육감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국토방위, 대민지원 등을 위해 헌신하는 국군장병의

광주광역시 교통 혁신 어떻게?, 30일 정책토론회 개최

[뉴스스텝] 도시철도 2호선 신규 교통 수단 도입과 광역경제권 연결이라는 과제를 앞두고 광주시의 교통 혁신 방안을 모색하는 정책토론회가 개최된다.정준호 국회의원(광주 북구갑)과 박필순 광주시의원(첨단1동·2동)은 30일 광주시의회 대회의실에서 ‘광주 교통체계 혁신 방안 모색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토론회는 광주 교통 현황을 점검하고, 향후 방향성에 대해 전문가와 전문기관, 의회가 참여해 광주지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