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2022년 LH 전세임대 입주자 4세대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7-12 09:17:11
  • -
  • +
  • 인쇄
▲ 동해시청
[뉴스스텝] 동해시는 무주택 저소득계층의 주거 안정을 위해 LH한국토지주택공사 강원지역본부와 함께 7월 26일부터 8월 3일까지 기존주택 전세임대 입주자 4세대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전세임대는 입주대상자로 선정되면 지원한도액 범위 내에서 입주를 원하는 임대주택을 결정하고 LH가 해당 주택 소유자와 전세계약을 체결해 이를 입주대상자에게 재임대하는 공공임대주택이다.

신청자격은 모집공고일 기준 동해시에 주민등록이 등재된 무주택세대구성원으로서 생계·의료급여 수급자, 한부모가족, 장애인 등이다.

임대조건은 2년으로 동해시 기준 지원한도액 6,000만원 범위 내 전용면적 85㎡의 주택이다.

주택별 입주자부담금은 상이하나 보증금 300만원 이내에 월 임대료 7만원대 이하 수준이다.

동해시는 무주택 등 신청자격 적격여부를 조사해 입주자를 선정하고 선정된 입주자는 한국토지주택공사 강원지역본부에서 개별 입주안내와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사람은 신청 기간 주소지 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신청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LH청약센터 또는 동해시청 홈페이지의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장한조 허가과장은 “국토교통부와 LH한국토지주택공사의 공급계획에 따라 진행되는 이번 전세임대 모집을 통해 시민분들이 주거 걱정을 덜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앞으로 주거복지 체감도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사랑상품권 추석 맞아 10월 인센티브 충전 한도 50만 원으로 확대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추석을 맞아 위축된 소비심리 회복과 지역 내 소비 촉진을 위해 10월 한 달간 남양주사랑상품권 인센티브 충전 한도를 기존 월 30만 원에서 50만 원으로 상향한다고 25일 밝혔다.이번 조치로 시민은 최대 50만 원까지 충전 시 10% 인센티브인 5만 원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인센티브 비율은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되지만, 충전 한도가 늘어나면서 실질적인 혜택이 커졌다.한편 남양주사랑

사천시, 남강댐 방류 어업피해 대책 마련에 적극

[뉴스스텝] 사천시가 남강댐 방류로 인해 지속적이고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어업피해 문제 해결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시는 9월 25일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열린 ‘남강댐 방류에 따른 어업피해 대책 마련 정책토론회’에 참석해 관계기관 및 전문가, 어업인들과 함께 근본적인 해법을 모색했다.이번 토론회는 남강댐 인공방수로를 통한 가화천 방류가 사천만·강진만 해역에 발생시키는 부유 쓰레기와 어업피해

순천시 농업회사법인순천송광(주), 추석 명절맞이 온정 나눔 실천

[뉴스스텝] 순천시 송광면은 지난 23일 농업회사법인순천송광주식회사(대표 채순남)에서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750만원 상당의 전통장류 200세트를 후원했다고 밝혔다.순천송광(주)은 2012년 송광면 주민들이 주주가 되어 설립한 마을기업으로 매년 다양한 기부를 하고 있으며, 올해 명절맞이 선물로 정성껏 준비한 된장과 고추장 세트는 이장단과 마중물보장협의체 등의 협조로 저소득가구, 독거노인, 장애인 등 100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