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홍규 강릉시장, 복지분야 점검 및 시민 소통 활동 개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7-13 09:18:08
  • -
  • +
  • 인쇄
13일 북부노인종합복지관, 중앙·성남시장 현장 방문
▲ 강릉시청
[뉴스스텝] 김홍규 강릉시장은 12일 주요 현안 대표사업장 방문에 이어 13일 복지분야 점검 및 민생현안을 살피고 시민과의 소통을 위한 행보에 나선다.

먼저 북부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시설종사자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자원봉사자와 함께 배식 봉사에 참여하며 사회 전반에 복지정책이 세심하게 반영되고 있는지 살펴볼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는 민선 8기 5대 공략 중 하나인 ‘모두가 함께 행복을 누리는 복지도시’ 구현을 위한 첫걸음으로 어르신문화센터 건립 등을 통한 어르신 정책부터 여성·가족·청소년·장애인 분야 등 맞춤형 복지 실현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어 방문하는 중앙·성남시장에서는 상인대표를 만나 상인들의 불편사항과 건의사항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최근 재료비 및 인건비 상승 등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을 위로하는 자리를 만들 예정이다.

강릉지역은 자영업자 비중이 상당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경제구조로 소상공인 재도약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시책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소상공인 지원 전담부서를 확대할 방침이다.

김홍규 강릉시장은“기본과 원칙을 지키는 현장 중심 소통행정으로 정책과제를 단계별로 차근차근 실행해 발전되고 변화된 강릉을 실현하겠다”며 "낮은 자세와 겸손한 마음가짐으로 모두가 행복한 제일강릉의 미래를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사랑상품권 추석 맞아 10월 인센티브 충전 한도 50만 원으로 확대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추석을 맞아 위축된 소비심리 회복과 지역 내 소비 촉진을 위해 10월 한 달간 남양주사랑상품권 인센티브 충전 한도를 기존 월 30만 원에서 50만 원으로 상향한다고 25일 밝혔다.이번 조치로 시민은 최대 50만 원까지 충전 시 10% 인센티브인 5만 원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인센티브 비율은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되지만, 충전 한도가 늘어나면서 실질적인 혜택이 커졌다.한편 남양주사랑

사천시, 남강댐 방류 어업피해 대책 마련에 적극

[뉴스스텝] 사천시가 남강댐 방류로 인해 지속적이고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어업피해 문제 해결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시는 9월 25일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열린 ‘남강댐 방류에 따른 어업피해 대책 마련 정책토론회’에 참석해 관계기관 및 전문가, 어업인들과 함께 근본적인 해법을 모색했다.이번 토론회는 남강댐 인공방수로를 통한 가화천 방류가 사천만·강진만 해역에 발생시키는 부유 쓰레기와 어업피해

순천시 농업회사법인순천송광(주), 추석 명절맞이 온정 나눔 실천

[뉴스스텝] 순천시 송광면은 지난 23일 농업회사법인순천송광주식회사(대표 채순남)에서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750만원 상당의 전통장류 200세트를 후원했다고 밝혔다.순천송광(주)은 2012년 송광면 주민들이 주주가 되어 설립한 마을기업으로 매년 다양한 기부를 하고 있으며, 올해 명절맞이 선물로 정성껏 준비한 된장과 고추장 세트는 이장단과 마중물보장협의체 등의 협조로 저소득가구, 독거노인, 장애인 등 100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