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5회 강원환경대상’시상식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7-19 15:20:11
  • -
  • +
  • 인쇄
▲ 강원도청
[뉴스스텝] ‘제25회 강원환경대상’ 시상식이 수상자 및 수상자 가족, 정광열 경제부지사, 박진오 강원일보 대표이사, 박종원 KBS춘천방송총국장, 권혁열 강원도의회 의장 등 약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7. 19. 오후 2시, 춘천 베어스호텔 소양홀에서 개최됐다.

강원환경대상은 강원 환경 보전과 환경 행정 발전에 기여한 개인·단체를 발굴해 공적을 축하하고 환경 보전 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1998년 처음 개최된 이후 올해 제25회째 시상식까지 총 553명의 강원 환경 지킴이를 발굴했다.

올해, 최고 영예인 강원환경대상은 사단법인 UN지속가능발전교육 인제전문센터로 2012년 UN대학으로부터 지속가능발전교육도시로 지정된 후,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환경, 생태, 평화, 주민 사회참여 등의 교육을 실시해 현 인류가 맞닿아있는 기후변화, 생물다양성 감소 등, 전 지구적인 위기의 극복을 위해 노력하는 공로가 인정됐고 학술연구 및 기술개발 부문은 두산이엔티로 폐플라스틱 폐자원을 고품질 섬유원료로 재생산할 수 있는 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했으며 환경보호운동 부문은 한라시멘트주식회사로 멸종위기종 복원을 통한 생물다양성 증진은 물론 생태적으로 건강한 지역으로 복원하기 위해 노력했으며 환경보전 생활실천 부문은 평창군새마을회로 지역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보전하기 위한 녹색생활실천 3R 운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한 공로가 인정됐고 환경교육 및 홍보활동 부문은 횡성기후·환경네트워크로 찾아가는 기후변화교실 및 친환경 제품 만들기, 저탄소생활 실천 캠페인, 어린이 기후캠프를 운영해 심각해지는 기후변화에 대한 인식제고 함양에 기여했다.

이외에도, 환경 보전 및 생활 실천에 노력한 가족에게 수여하는 환경가족상은 18개 가족이 수상했다.

강원도는 강원 환경 대상 시상식을 통해 환경 보전을 위해 노력한 공로자들과 관심을 가져 준 도민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강원 환경 가치제고를 위해 환경보전 유공자를 적극 발굴해 나아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52회 고창모양성제 준비 박차… 추진상황 보고회 열려

[뉴스스텝] 고창군은 지난 24일 군청 회의실에서 ‘제52회 고창모양성제(10월29일~11월2일)’ 1차 추진상황보고회를 열고 가을 대표축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보고회는 김영식 부군수 주재로 관계 부서가 참석한 가운데 축제 전반의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프로그램별 세부계획을 공유하며 보완 사항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특히 보고회에서는 각 실·관·과·소와 읍 단위 담당자들이 그간의 업무 진행 상황

파주시 광탄면, 추석맞이 대청소 실시

[뉴스스텝] 파주시 광탄면은 지난 24일 광탄 시가지와 분수천 일대에서 민관 합동으로 추석맞이 대청소를 실시했다.이번 대청소는 추석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시민들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자 실시하게 됐다.이날 행사에는 광탄면 이장협의회, 주민자치회 등 11개 사회단체 회원과 주민 150여 명이 참여해 대대적인 환경정비 활동을 펼쳤으며, 광탄파출소는 교통 정리를, ㈜늘푸른환경은 쓰레기 수거에

영주시 가을을 물들이는 붉은 물결, ‘꽃무릇’

[뉴스스텝] 영주시는 지난 5월 영주댐 인근 용마루1공원과 영주소방서앞 맨발걷기 공원에 심은 꽃무릇이 현재 만개해 시민과 방문객을 맞이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두 공원은 총 면적 약 6천㎡(제곱미터)에 달하며, 12만 본의 꽃무릇이 식재돼 가을을 대표하는 새로운 경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산책로를 따라 이어지는 붉은 물결은 장관을 이루며 주말을 중심으로 많은 시민과 관광객이 찾아 지역의 가을 명소로 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