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강수 원주시장, 민선8기 첫 정기인사 단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7-21 08:38:03
  • -
  • +
  • 인쇄
적재적소 인력 배치와 능력 중심의 인사에 초점
▲ 원주시청
[뉴스스텝] 원주시가 지난 13일 5급 이상의 국·과장급 정기인사에 이어 22일자 6급 이하 정기 인사발령을 발표했다.

정기인사 규모는 5급 이상 43명과 6급 이하 283명이다.

당초 18일 예정이었던 6급 이하 정기인사는 능력 중심의 인력 배치를 위해 신중히 검토할 시간을 확보하고 의회 회기 중 팀장급 인사발령에 따른 여러 문제점이 우려돼 22일로 연기해 발령했다.

이번 인사는 원강수 원주시장의 민선8기 출범 후 첫 정기인사로 원주시는 성공적인 시정 운영을 위한 인적 쇄신 및 각종 민생현안과 공약사업 추진을 위해 적재적소에 인력을 배치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고 설명했다.

또한 장애인 공무원의 고충 해소를 위해 충분한 경력개발을 할 수 있도록 희망하는 주요부서에 배치했으며 격무부서 및 읍면동 등에서 본청 내 주요부서 발탁을 확대하는 등 원강수 시장의 인사 방침인 ‘능력 중심의 인사’를 반영했다.

특히 핵심 공약인 삼성반도체공장 유치를 위해 기업지원일자리과에 미래산업유치TF를 신설해 추진 동력을 확보하고 오는 10월에는 하반기 조직개편을 통해 민선8기 시정 운영에 대한 구체적인 밑그림을 본격적으로 그려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원강수 시장은 "이번 인사는 시민 중심의 행정, 신뢰받는 행정을 위해 드림팀을 만드는 과정으로 능력과 실력 중심의 인사를 실시했다”고 정기인사 취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사랑상품권 추석 맞아 10월 인센티브 충전 한도 50만 원으로 확대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추석을 맞아 위축된 소비심리 회복과 지역 내 소비 촉진을 위해 10월 한 달간 남양주사랑상품권 인센티브 충전 한도를 기존 월 30만 원에서 50만 원으로 상향한다고 25일 밝혔다.이번 조치로 시민은 최대 50만 원까지 충전 시 10% 인센티브인 5만 원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인센티브 비율은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되지만, 충전 한도가 늘어나면서 실질적인 혜택이 커졌다.한편 남양주사랑

사천시, 남강댐 방류 어업피해 대책 마련에 적극

[뉴스스텝] 사천시가 남강댐 방류로 인해 지속적이고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어업피해 문제 해결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시는 9월 25일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열린 ‘남강댐 방류에 따른 어업피해 대책 마련 정책토론회’에 참석해 관계기관 및 전문가, 어업인들과 함께 근본적인 해법을 모색했다.이번 토론회는 남강댐 인공방수로를 통한 가화천 방류가 사천만·강진만 해역에 발생시키는 부유 쓰레기와 어업피해

순천시 농업회사법인순천송광(주), 추석 명절맞이 온정 나눔 실천

[뉴스스텝] 순천시 송광면은 지난 23일 농업회사법인순천송광주식회사(대표 채순남)에서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750만원 상당의 전통장류 200세트를 후원했다고 밝혔다.순천송광(주)은 2012년 송광면 주민들이 주주가 되어 설립한 마을기업으로 매년 다양한 기부를 하고 있으며, 올해 명절맞이 선물로 정성껏 준비한 된장과 고추장 세트는 이장단과 마중물보장협의체 등의 협조로 저소득가구, 독거노인, 장애인 등 100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