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골격 슈트 로봇을 옷처럼 입고 다시 걷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7-22 07:03:16
  • -
  • +
  • 인쇄
보행장애인의 재활을 위한 웨어러블 로봇 실증사업 시작
▲ 외골격 슈트 로봇을 옷처럼 입고 다시 걷다
[뉴스스텝] 일어서고 걷고 계단을 오르는 일상적인 일들이 간절한 사람들을 위해 강릉시가 팔을 걷어붙이고 나섰다.

강릉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지원하는 ‘2022년 로봇 활용 사회적 약자 편익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웨어러블 로봇을 입고 보행 훈련하는 프로그램을 8월부터 본격 가동한다.

그동안 부족한 재활 인프라로 많은 비용과 시간을 들여 수도권을 방문해야 했으나, 이번 사업을 통해 보행이 어려운 척수·뇌병변 장애인 등 보행약자에게 재활 의지를 높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수행기관은 강릉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며 월~금요일까지 주 5회 훈련을 시행하고 4주 훈련을 통해 신체 기능의 향상 정도를 측정해 적응증 별로 재활속도가 높은 맞춤형 매뉴얼을 개발할 예정이다.

강릉시 복지정책과장은 “재활 치료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강릉지역의 보행장애인뿐만 아니라 영동 지역까지 확장해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확대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52회 고창모양성제 준비 박차… 추진상황 보고회 열려

[뉴스스텝] 고창군은 지난 24일 군청 회의실에서 ‘제52회 고창모양성제(10월29일~11월2일)’ 1차 추진상황보고회를 열고 가을 대표축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보고회는 김영식 부군수 주재로 관계 부서가 참석한 가운데 축제 전반의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프로그램별 세부계획을 공유하며 보완 사항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특히 보고회에서는 각 실·관·과·소와 읍 단위 담당자들이 그간의 업무 진행 상황

파주시 광탄면, 추석맞이 대청소 실시

[뉴스스텝] 파주시 광탄면은 지난 24일 광탄 시가지와 분수천 일대에서 민관 합동으로 추석맞이 대청소를 실시했다.이번 대청소는 추석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시민들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자 실시하게 됐다.이날 행사에는 광탄면 이장협의회, 주민자치회 등 11개 사회단체 회원과 주민 150여 명이 참여해 대대적인 환경정비 활동을 펼쳤으며, 광탄파출소는 교통 정리를, ㈜늘푸른환경은 쓰레기 수거에

영주시 가을을 물들이는 붉은 물결, ‘꽃무릇’

[뉴스스텝] 영주시는 지난 5월 영주댐 인근 용마루1공원과 영주소방서앞 맨발걷기 공원에 심은 꽃무릇이 현재 만개해 시민과 방문객을 맞이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두 공원은 총 면적 약 6천㎡(제곱미터)에 달하며, 12만 본의 꽃무릇이 식재돼 가을을 대표하는 새로운 경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산책로를 따라 이어지는 붉은 물결은 장관을 이루며 주말을 중심으로 많은 시민과 관광객이 찾아 지역의 가을 명소로 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