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억그루 나무심기 캐릭터 시안 ‘봄내림 프렌즈’ 확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08-09 10:12:55
  • -
  • +
  • 인쇄
춘천시정부, 도시숲협의체 등 통해 1억그루 나무심기 캐릭터 시안 결정
▲ 1억그루 나무심기 캐릭터 시안 ‘봄내림 프렌즈’ 확정
[뉴스스텝] “봄이, 수피, 낭구와 함께 1억그루 나무 심어요” 춘천시정부의 역점 사업 중 하나인 2050 1억그루 나무심기의 캐릭터 시안이 확정됐다.

그동안 시정부는 1억그루 나무심기를 시민에게 보다 친숙하게 이해시키고 홍보 활성화를 위해 캐릭터 개발에 나섰다.

지난 1월부터 용역에 착공했으며 시민선호도 조사와 도시숲협의체, 성별영향평가, 강원디자인진흥원 자문 등 숙의를 거쳐 시안을 정했다.

당초 ‘봄이’ ‘수피’ ‘낭구’ 중 하나를 뽑을 예정이었지만, 숙의 결과 세 가지 캐릭터를 모두 합치는 것으로 의견이 모아졌다.

이에 따라 1억 그루 나무심기 캐릭터는 ‘봄내림 프렌즈’로 만들어질 예정이다.

‘봄이’는 이타적인 성격을 가진 새싹으로 숨을 가꾸는 것을 좋아하고 숲에서 편안하고 건강하게 휴식을 취하고 즐기는 시민의 모습을 보면서 행복함을 느낀다.

숲을 지키는 용감한 숲의 친구인 ‘수피’ 는 미세먼지와 뜨거운 기운이 느껴지면 가슴의 마크에서 빨간불이 들어오고 출동하며 숲이 안정되면 친구들과 숨박꼭질을 하며 논다.

마지막으로 ‘낭구’는 나무의 강원도 방언인 낭구에서 이름을 따왔으며 숲을 가꾸는걸 좋아하고 즐거운 놀이터로 만들 줄 아는 창의적인 친구다.

봄내림 프렌즈는 이 세 가지 캐릭터가 사이좋게 손을 잡고 있는 모습이다.

도시숲을 가꾸고 지키고 즐기는 귀여운 친구들로 성격도 제각각, 좋아하는 것도 제각각이지만, 각자 봄내림을 자신의 방식으로 아끼고 사랑하는 친구들이다.

시안 확정에 따라 시정부는 앞으로 상표법에 따른 업무표장 출원을 할 예정이며 이후 각종 홍보에 캐릭터를 활용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농림축산식품부, 공공배달앱 이용하면 매일 5천원 쿠폰지급

[뉴스스텝] 농림축산식품부는 추석을 맞아 민생부담을 경감하고, 외식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10월1일부터 공공배달앱 이용시 매일 1인당 5천원 상당의 소비쿠폰을 지급한다고 밝혔다.이번 조치는 민간배달앱 수수료 부담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의 경영 부담 완화도 함께 목표로 하고 있다.공공배달앱 소비쿠폰(650억원)사업은 올해 6월 10일부터 시행 중이며, 9월21일까지 추진한 결과 공공배달앱 주문건수와 결재

윤석열 정부 추진 14개 신규댐 중 7개 중단,나머지 7개는 기본구상 및 공론화 통해 최종 결정

[뉴스스텝] 환경부는 전 정부에서 지난해(2024년) 7월에 발표한 14개 신규댐 중에서 필요성이 낮고 지역 주민의 반대가 많은 7개 댐은 건설 추진을 중단하고, 나머지 7개 댐은 지역 내 찬반 여론이 대립되거나 대안 검토 등이 필요하여 기본구상 및 공론화를 통해 최종 결정하겠다고 밝혔다. 건설 추진이 중단된 7개 댐은 수입천댐(양구), 단양천댐(단양), 옥천댐(순천), 동복천댐(화순), 산기천댐(삼척),

기획재정부, 아시아개발은행(ADB), ‘25년 한국 경제성장률 0.8%, 아시아 지역 성장률 4.8%로 전망

[뉴스스텝] 아시아개발은행(Asian Development Bank, ADB)은 9월 30일 08시(필리핀마닐라 기준, 한국시각 09:00), 2025년 9월 아시아 경제전망(Asian Development Outlook(ADO))을 발표했다아시아개발은행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25년 경제성장률을 ’25.7월 전망 대비 0.1%p 증가한 4.8%로 전망했다. 미국의 관세 인상 및 통상 불확실성이 큰 하방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