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재생지원센터는 고성군의 도시재생사업 기획 발굴·조사·연구·모델개발·정책을 제안할 것이며 도시재생 주체별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사업, 도시재생대학 기획·운영, 도시재생 성과 확산 및 홍보 강화 사업, 도시재생사업 모니터링, 분석 및 평가등의 위탁사무를 보고 있다.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는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을 위한 주민역량강화 프로그램, 주민참여 프로그램 사업추진을 위해 도시재생대학 주민교육을 추진한다.
이번 주민 교육은 지역주민 스스로 현재와 미래의 모습을 담기 위한 스마트폰 사진찍기·영상만들기 교육, 화조도 부채만들기, 라탄공예를 교육할 예정이다.
라탄은 등나무로 자연에서 나는 재료로 화학적인 재료를 쓰지 않아 인체에 무해하다는 장점이 있고 이 라탄을 오직 물을 이용해 형태를 만들고 건조시켜 쓰기 때문에 고성의 힐링 공예제품으로 상품화 할 수 있는 소재이기 때문에 이번 주민교육을 통해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교육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는 주민교육을 담당할 강사는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젊은 작가로 섭외해 역량있는 지역전문가들과 지역주민이 서로 교류할 수 있는 커뮤니티를 구축하는 것에 주점을 두고 있다.
이번 교육은 8월18일~26일까지 총 4회 운영될 예정이며 모집인원은 20명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