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2021년 9월 독서의 달 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08-30 15:41:46
  • -
  • +
  • 인쇄
9월 한 달 동안 어린이, 어른 모두를 위한 독서·문화 프로그램 운영
▲ 홍천군청
[뉴스스텝] 홍천군이 독서의 달을 맞아 9월 한 달 동안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어깨펴기, 가슴펴기, 책도펴기’라는 주제로 각 도서관별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연봉도서관은 어린이들과 도서관 이용자에게 책 읽는 재미와 기쁨을 선사하기 위해 나만의 책갈피 만들기 프로그램을 9월 7일부터 10일까지 진행하며 8일부터 18일까지 전통명절과 연계한 전통파우치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9월 25일에는 어린이와 부모를 대상으로 그림책 ‘우리 곧 사라져요’의 저자 이예숙 작가를 초청해 환경과 연계된 독후활동으로 ‘바다 동물 팝업북 만들기’ 시간을 갖는다.

또한 도서관 회원을 대상으로 무료 영화 상영도 진행할 예정이다.

서석도서관은 9월 4일 ‘슈퍼댁 씨름대회 출전기’의 저자이자 판소리 명인 김명자 작가의 판소리 치유 특강을 운영하고 8일에는 독서 무드등 만들기 특강, 12일에는 꽃 송편 만들기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9월 4일부터 어린이 이용자를 대상으로 그림책 ‘단자요’ 원화전시와 송편 등의 음식을 비누 클레이로 직접 만들어 보는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일반자료실 이용자 대상으로 맛집과 명소 등을 담아 우리 동네 지도를 그려 현수막에 게시하는 ‘함께 만드는 우리 동네지도 만들기’가 진행된다.

또한 다양한 책 구절이 담긴 캡슐을 뽑기 기계에서 직접 뽑아보는 ‘책 글귀 뽑기’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남면도서관은 9월 8일 그림책 캐릭터 비누 만들기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11일에 추석맞이 전통문양 키링 & 그립톡 만들기 체험 행사가 운영된다.

9월 14일부터 30일까지는 도서를 대출하는 이용자들에게 독서 명언 포춘 쿠키를 증정하며 MBTI별 도서를 전시하고 배부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이밖에도 각 도서관에서는 동화 원화전시, 도서대출 연체자 대출정지 풀어주기, 테마원화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병행될 예정이다.

이번에 운영되는 특강 및 체험 프로그램 참가자 신청은 홍천군 평생 교육포털에서 선착순으로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연봉도서관, 남면도서관, 서석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심금화 교육과장은 “계속되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지쳐있는 주민들이 독서의 달에 운영되는 다채로운 독서·문화 활동을 통해 책 읽는 즐거움을 공유하고 유익한 시간을 보내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농림축산식품부, 공공배달앱 이용하면 매일 5천원 쿠폰지급

[뉴스스텝] 농림축산식품부는 추석을 맞아 민생부담을 경감하고, 외식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10월1일부터 공공배달앱 이용시 매일 1인당 5천원 상당의 소비쿠폰을 지급한다고 밝혔다.이번 조치는 민간배달앱 수수료 부담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의 경영 부담 완화도 함께 목표로 하고 있다.공공배달앱 소비쿠폰(650억원)사업은 올해 6월 10일부터 시행 중이며, 9월21일까지 추진한 결과 공공배달앱 주문건수와 결재

윤석열 정부 추진 14개 신규댐 중 7개 중단,나머지 7개는 기본구상 및 공론화 통해 최종 결정

[뉴스스텝] 환경부는 전 정부에서 지난해(2024년) 7월에 발표한 14개 신규댐 중에서 필요성이 낮고 지역 주민의 반대가 많은 7개 댐은 건설 추진을 중단하고, 나머지 7개 댐은 지역 내 찬반 여론이 대립되거나 대안 검토 등이 필요하여 기본구상 및 공론화를 통해 최종 결정하겠다고 밝혔다. 건설 추진이 중단된 7개 댐은 수입천댐(양구), 단양천댐(단양), 옥천댐(순천), 동복천댐(화순), 산기천댐(삼척),

기획재정부, 아시아개발은행(ADB), ‘25년 한국 경제성장률 0.8%, 아시아 지역 성장률 4.8%로 전망

[뉴스스텝] 아시아개발은행(Asian Development Bank, ADB)은 9월 30일 08시(필리핀마닐라 기준, 한국시각 09:00), 2025년 9월 아시아 경제전망(Asian Development Outlook(ADO))을 발표했다아시아개발은행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25년 경제성장률을 ’25.7월 전망 대비 0.1%p 증가한 4.8%로 전망했다. 미국의 관세 인상 및 통상 불확실성이 큰 하방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