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평창 평화주간, 평화의 창 SNS챌린지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09-13 09:40:40
  • -
  • +
  • 인쇄
2021 평창 평화주간, 평화의 기운이 널리 퍼지길 기원
▲ 평창군청
[뉴스스텝] 평창군과 ㈜PS-B는 9월 한 달 동안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인스타그램을 통해‘2021 평창 평화주간’평화의 창 SNS 챌린지를 개최한다.

‘2021 평창 평화주간’평화의 창, SNS 챌린지는 2018평창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에 성화봉송 주자로 참가하였던 주자 50명의 앰버서더를 선발해 올림픽 오륜기를 상징하는 동그라미를 그린 사진과 함께 본인이 전하고 싶은 평화메세지를 각자의 계정에 포스팅하면서 시작하고 이후 전 국민에게 확산되는 평화브랜딩 SNS 챌린지이다.

‘평화의 창-Peace in motion’챌린지는 9월 한 달 간 진행되며 500개 이상의 컨텐츠를 목표로 많은 사람들이 참여해 다양한 평화의 메시지는 담아 낼 수 있도록 평창군에서 적극 지원하고 있으며 각자의 메시지들은 추후에 컨텐츠 자료로 만들어 홍보할 예정이다.

다소 생소할 수 있는 SNS 챌린지는 근래 많은 사람들이 동참했던 루게릭병 환자를 돕기 위한 릴레이 기부캠페인‘아이스버킷챌린지’,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최전선에서 우리와 항상 함께하는 간호사들을 격려하는‘nurways_with_you’캠페인과 같은 릴레이 캠페인이다.

유엔에서 전쟁과 폭력행위에 대한 중단을 지지하고 평화에 대한 이상을 기념하기 위해 지정한 ‘세계 평화의 날’과 관련해 평창군에서는 2018평창동계올림픽에서 시작된 평화유산을 계승하고 지역사회에 평화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9월 집중적으로‘2021 평창 평화주간’을 개최해 다양한 평화행사들을 추진하고 있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올해 처음 시작하는 ‘2021 평창 평화주간’을 통해 평화분위기를 확산해 코로나-19로 지친 평창군민을 포함한 모든 사람들에게 위로가 되었으면 좋겠다.

참가자들이 전하는 평화메세지가 전국으로 퍼져 평화문화가 널리 확산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여성가족부, 함께해서 더 즐거운 한가위, 가족센터에서 만나요!

[뉴스스텝] 여성가족부는 추석 명절을 맞아 전국 가족센터에서 가족 간 정을 나누는 다양한 가족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8일(일) 밝혔다. 올해 추석 명절 프로그램은 온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관계 개선 프로그램뿐 아니라 1인 가구, 다문화가족 등 다양한 가족을 대상으로 소통·체험행사 중심으로 마련됐다. 전국 가족센터에서는 가족관계 개선 프로그램, 전통음식 만들기 및 나눔 행사, 가족 단위 또는 가족봉사단의 봉사

행정안전부, 정부24 등 정보시스템 47개 복구,전소된 96개 시스템은 대구센터 이전 추진

[20250929224644-57748][뉴스스텝] 행정안전부는 9월 29일 오전 9시, 윤호중 장관 주재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개최하고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인한 행정정보시스템 장애의 복구 현황과 향후 대응계획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 전소된 7-1 전산실 96개 시스템을 국가정보자원관리원 대구센터 내 민관협력형 클라우드로 시스템을 이전하기로 결정했고, 윤호중 장관이 오후에 직접

행복청 「목요박물관산책」 연재 마무리, 성과 공유와 확산에 나선다.

[뉴스스텝]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올해 1월부터 매월 1, 3주 목요일마다 연재해 온'목요박물관산책'의 성과 확산을 위해 기획물을 책자로 발간할 계획을 밝혔다.'목요박물관산책'은 행복도시 국립박물관단지를 세계적인 명소로 조성하기 위해 기획한 자율적인 연구·학습 모임이다. 국내·외 우수한 박물관을 소개하고 우수사례와 시사점을 분석해 국립박물관단지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