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중소기업, 소상공인 경쟁력 확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09-14 09:26:32
  • -
  • +
  • 인쇄
‘중소벤처기업부, 백년소공인, 백년가게’지정
▲ 횡성군 중소기업, 소상공인 경쟁력 확인
[뉴스스텝] 업회사법인횡성맑 등 관내 3개 기업이 신규 선정됐고 유유헬스케어는 재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강원도 유망중소기업’은 도내에서 2년 이상 20년 미만 사업을 영위하면서 경영 안정성이 인정되며 첨단기술 및 특허 보유 성장 잠재력이 높은 유망중소기업을 발굴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선정된 ㈜지오앤은 횡성읍에서 공간정보기술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있으며 ㈜웰파인은 우천제2농공단지에서 건강기능식품을 생산한다.

농업회사법인횡성맑은 강림면에서 황태를, 재인증 기업인 유유헬스케어는 우천일반산업단지에서 건강기능식품을 생산하는 업체이다.

이들 업체는 앞으로 강원도 유망중소기업 인증서 및 현판과 중소기업육성자금 우대지원, 지방세 세무조사 면제, 신용보증대단 보증 우대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또한, 군은 신규인증 기업 13개, 재인증 4개 기업을 보유하게 됐다.

한편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지정하는‘백년소공인’에는 횡성읍의 일산기계가 지정됐고 ‘백년가게’로는 횡성읍에서는 함밭식당과 조가네, 박현자네 더덕밥, 우천면에서는 메밀방아용둔막국수가 지정됐다.

횡성의 전통업체인 이들 기업은 숙련된 기술로 지속가능 경영을 통해, 오랜 시간 꿋꿋하게 자리를 지켜오고 있다.

장신상 군수는“코로나19 등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도 유망중소기업과 백년소공인, 백년가게 등으로 선정돼 자긍심을 느낄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도 우리 군에서는 경쟁력 있는 업체들이 계속 성장할 수 있도록 정책지원에 힘써나가겠다 또한, 이를 통해 지역 업체들의 대외 경쟁력과 산업기반을 강화해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과 더불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여성가족부, 함께해서 더 즐거운 한가위, 가족센터에서 만나요!

[뉴스스텝] 여성가족부는 추석 명절을 맞아 전국 가족센터에서 가족 간 정을 나누는 다양한 가족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8일(일) 밝혔다. 올해 추석 명절 프로그램은 온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관계 개선 프로그램뿐 아니라 1인 가구, 다문화가족 등 다양한 가족을 대상으로 소통·체험행사 중심으로 마련됐다. 전국 가족센터에서는 가족관계 개선 프로그램, 전통음식 만들기 및 나눔 행사, 가족 단위 또는 가족봉사단의 봉사

행정안전부, 정부24 등 정보시스템 47개 복구,전소된 96개 시스템은 대구센터 이전 추진

[20250929224644-57748][뉴스스텝] 행정안전부는 9월 29일 오전 9시, 윤호중 장관 주재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개최하고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인한 행정정보시스템 장애의 복구 현황과 향후 대응계획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 전소된 7-1 전산실 96개 시스템을 국가정보자원관리원 대구센터 내 민관협력형 클라우드로 시스템을 이전하기로 결정했고, 윤호중 장관이 오후에 직접

행복청 「목요박물관산책」 연재 마무리, 성과 공유와 확산에 나선다.

[뉴스스텝]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올해 1월부터 매월 1, 3주 목요일마다 연재해 온'목요박물관산책'의 성과 확산을 위해 기획물을 책자로 발간할 계획을 밝혔다.'목요박물관산책'은 행복도시 국립박물관단지를 세계적인 명소로 조성하기 위해 기획한 자율적인 연구·학습 모임이다. 국내·외 우수한 박물관을 소개하고 우수사례와 시사점을 분석해 국립박물관단지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