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제39회 고성군민의날 및 수성문화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09-14 10:47:16
  • -
  • +
  • 인쇄
▲ 강원도_고성군청
[뉴스스텝] 고성군은 고성지역 최대의 향토축제인 제39회 고성군민의 날 및 수성문화제를 9월15일부터 9월16일까지 이틀간 고성종합운동장 일원에서 개최한다.

첫날인 15일에는 오전 9시30분 간성읍 금수리 수성제단에서 열리는 수성제례를 시작으로 오전11시 종합운동장에서 개회식이 진행된다.

개회식에는 고성군민상과 출향인사에 대한 자랑스러운 고성인상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된다.

또한, 오후 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종합체육관 앞 특설무대에서 민속시연과 시조경창이 진행되며 오후 6시에는 군민노래자랑과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둘쨋날인 16일에는 오후 2시 30분 종합운동장에서 동아리 한마당 경연 대회가 진행되며 저녁 6시 30분 특설무대에서 지원이 등이 출연하는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또한 이틀간 행사장내 전시부스에서 서예와 한국화, 시화전 등 작품전시가 진행되고 체육경기는 배구와 축구 등 7개종목을 대상으로 읍면별 대항전으로 치러진다.

고성군은 현재 코로나-19 2단계 상황으로 단계별 조치계획에 따라 안전관리는 물론, 코로나-19 방역대책에 철저한 세부계획을 수립하고 분야별 종목별 방역책임자 및 방역관리요원을 투입해 현장 방역관리 준비에 철저를 기해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여성가족부, 함께해서 더 즐거운 한가위, 가족센터에서 만나요!

[뉴스스텝] 여성가족부는 추석 명절을 맞아 전국 가족센터에서 가족 간 정을 나누는 다양한 가족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8일(일) 밝혔다. 올해 추석 명절 프로그램은 온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관계 개선 프로그램뿐 아니라 1인 가구, 다문화가족 등 다양한 가족을 대상으로 소통·체험행사 중심으로 마련됐다. 전국 가족센터에서는 가족관계 개선 프로그램, 전통음식 만들기 및 나눔 행사, 가족 단위 또는 가족봉사단의 봉사

행정안전부, 정부24 등 정보시스템 47개 복구,전소된 96개 시스템은 대구센터 이전 추진

[20250929224644-57748][뉴스스텝] 행정안전부는 9월 29일 오전 9시, 윤호중 장관 주재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개최하고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인한 행정정보시스템 장애의 복구 현황과 향후 대응계획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 전소된 7-1 전산실 96개 시스템을 국가정보자원관리원 대구센터 내 민관협력형 클라우드로 시스템을 이전하기로 결정했고, 윤호중 장관이 오후에 직접

행복청 「목요박물관산책」 연재 마무리, 성과 공유와 확산에 나선다.

[뉴스스텝]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올해 1월부터 매월 1, 3주 목요일마다 연재해 온'목요박물관산책'의 성과 확산을 위해 기획물을 책자로 발간할 계획을 밝혔다.'목요박물관산책'은 행복도시 국립박물관단지를 세계적인 명소로 조성하기 위해 기획한 자율적인 연구·학습 모임이다. 국내·외 우수한 박물관을 소개하고 우수사례와 시사점을 분석해 국립박물관단지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