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민 2명 중 1명, 백신 접종 완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09-29 14:55:15
  • -
  • +
  • 인쇄
▲ 동해시청
[뉴스스텝] 동해시의 백신 접종 완료율이 절반에 다다르고 있다.

동해시에 따르면, 27일 기준 동해시 내 접종 완료자는 44,509명으로 8월말 인구 90,056명 대비 49.4%가 접종을 완료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전국 평균 46.6%보다 2.8% 높은 수치로 이번 주면 전체 동해시민의 절반이 백신접종을 완료할 것으로 예상된다.

시는 정부의 단계적 일상회복, 위드 코로나로의 방역체계 전환 시점에 발맞춰, 백신 미 접종자 및 남은 2차 접종을 위해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현재 mRNA백신 2차 접종 시 의료기관 잔여 백신을 활용해 접종 일정을 앞당겨 접종 받을 수 있으며 18세 이상 미접종자 중 아직 접종을 받지 못한 대상자는 누구나 30일 오후 6시까지 사전 예약을 통해 다음달 1일부터 16일까지 전국 위탁의료기관에서 접종이 가능하다.

시는 18세 이상 미접종자의 접종을 독려하기 위해 SNS, TV자막, 마을 및 아파트 방송, 관련 협회, 단체 등의 협조를 통해 적극적인 접종 독려에 나서고 있다.

동해시 관계자는 “경제적, 심리적으로 모두가 힘든 시기를 하루 빨리 벗어나기 위한 첫걸음인 백신 접종에 많은 분들의 동참을 부탁드리며 시에서도 일상으로의 회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주동부 초등학생의회 의장에 오아란 학생 선출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은 29일 본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2025학년도 2학기 동부초등학생의장단 선거(3차 정기회)’에서 광주교육대학교부설초등학교 오아란(6학년) 학생이 의장으로 선출됐다고 밝혔다.이번 선거에는 3명의 후보가 출마해 온라인 선거운동과 현장 연설을 통해 공약과 운영 방안을 발표했다. 특히 오아란 의장을 비롯한 의장단과 학생의회 집행부를 구성했다.선거 후에는 치평초등학교 김경희

고성군-강원대학교 지역 해양산업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고성군과 강원대학교는 지역 해양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9월 26일 강원대학교에서 체결된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의 풍부한 생태 해양 지원을 활용한 공동사업 추진 등을 목표로 양 기관의 상호 발전을 도모하며, 석호 및 해양 산업 분야 취업 기회 확대 및 일자리 창출 협력, 연어자원관리(바이오 헬스케어), 육상 양식의 산업화를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군은 연어를

포항교육지원청, 과학으로 한마음 되는 정주학교와 우리 마을

[뉴스스텝] 포항교육지원청은 2025년 9월 27일 관내 초등학생, 학부모, 지역민 1,000여 명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제18회 포항과학사랑축제’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단순한 체험을 넘어 과학적 탐구심을 바탕으로 스스로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는 힘을 기르는 다양한 과학활동의 확장과 더불어 과학을 통한 미래 인재 육성의 밑거름을 만들기 위해 마련했다.특히 교육을 통한 지역과의 상생을 도모하기 위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