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유네스코 문학 창의도시 원주 포럼’ 비대면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09-30 08:43:07
  • -
  • +
  • 인쇄
유네스코 문학 창의도시 원주 유튜브 채널 라이브 생중계
▲ 원주시, ‘유네스코 문학 창의도시 원주 포럼’ 비대면 개최
[뉴스스텝] 원주시는 10월 1일 오후 2시 토지문화관 대강당에서 ‘유네스코 문학 창의도시 원주 포럼’를 개최한다.

유튜브 라이브 생중계를 통한 비대면 방식으로 이뤄지는 이번 포럼은 ‘유네스코 문학 창의도시 원주와 지속 가능한 문학 창의도시 원주의 가능성과 방향성’을 주제로 지정토론 형식으로 진행된다.

작가 및 연구자 등 전문가를 비롯해 일반 시민을 패널로 원주와 문학, 창의도시에 관한 담론을 이어간다.

문학 창의도시에 대한 발제를 시작으로 문학이 우리 삶에 미치는 영향, 지속 가능한 문학 창의도시 원주를 위한 제안을 끝으로 마무리된다.

원주시 관계자는 “문학 창의도시에 대한 인식을 확대하고 앞으로 문학 창의도시 원주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고민의 시간을 갖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주동부 초등학생의회 의장에 오아란 학생 선출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은 29일 본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2025학년도 2학기 동부초등학생의장단 선거(3차 정기회)’에서 광주교육대학교부설초등학교 오아란(6학년) 학생이 의장으로 선출됐다고 밝혔다.이번 선거에는 3명의 후보가 출마해 온라인 선거운동과 현장 연설을 통해 공약과 운영 방안을 발표했다. 특히 오아란 의장을 비롯한 의장단과 학생의회 집행부를 구성했다.선거 후에는 치평초등학교 김경희

고성군-강원대학교 지역 해양산업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고성군과 강원대학교는 지역 해양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9월 26일 강원대학교에서 체결된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의 풍부한 생태 해양 지원을 활용한 공동사업 추진 등을 목표로 양 기관의 상호 발전을 도모하며, 석호 및 해양 산업 분야 취업 기회 확대 및 일자리 창출 협력, 연어자원관리(바이오 헬스케어), 육상 양식의 산업화를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군은 연어를

포항교육지원청, 과학으로 한마음 되는 정주학교와 우리 마을

[뉴스스텝] 포항교육지원청은 2025년 9월 27일 관내 초등학생, 학부모, 지역민 1,000여 명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제18회 포항과학사랑축제’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단순한 체험을 넘어 과학적 탐구심을 바탕으로 스스로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는 힘을 기르는 다양한 과학활동의 확장과 더불어 과학을 통한 미래 인재 육성의 밑거름을 만들기 위해 마련했다.특히 교육을 통한 지역과의 상생을 도모하기 위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