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다큐영화‘한창나이 선녀님’시사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09-30 09:03:10
  • -
  • +
  • 인쇄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방역 지침에 따라 소규모로 진행
▲ 삼척시청
[뉴스스텝] 삼척시가 다큐멘터리 영화 ‘한창나이 선녀님’ 시사회를 개최한다.

이번 시사회는 이달 30일 도계 작은영화관과 다음달 8일 가람영화관에서 각각 열린다.

삼척시는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방역 지침을 엄수해 시사회를 소규모로 진행한다.

이달 30일에는 원호연 감독과 임선녀 어르신, 김양호 삼척시장, 도계 지역 사화단체장, MG새마을금고 이사장 등 42명이, 다음달 8일은 김양호 삼척시장을 비롯해 유관기관 관계자 등 45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원호연 감독이 메카폰을 잡은 '한창나이 선녀님'은 강원도 삼척시 도계읍 점리 산골 68세 임선녀 할머니의 하루하루를 통해 오늘을 살아낼 힘을 얻는 산골짜기 나혼산 다큐멘터리 영화다.

지난 2018년부터 도계에서 촬영해 꿈을 잊고 살았던 임선녀 할머니가 글을 배우고 집을 짓고 농사를 지으면서 살아가는 일상을 담아냈으며 뒤늦게 만난 꿈을 향해 나아가는 모습의 감동을 그렸다.

특히 이 영화는 ‘님아, 그강을 건너지 마오’처럼 다큐멘터리 제작 활성화를 위한 ‘DMZ 국제다큐멘터리 영화제’의 제작지원작으로 선정됐다.

이와 함께 지난 16일 폐막한 ‘제13회 DMZ 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에서 최고의 관객 평점을 받아 관객상 수상의 쾌거를 안았다.

한편 ‘한창나이 선녀님’은 다음달 20일 개봉할 예정이며 가수 윤종신과 컬래버레이션으로 제작한 영화 뮤직비디오가 최근 공개돼 화제가 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주동부 초등학생의회 의장에 오아란 학생 선출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은 29일 본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2025학년도 2학기 동부초등학생의장단 선거(3차 정기회)’에서 광주교육대학교부설초등학교 오아란(6학년) 학생이 의장으로 선출됐다고 밝혔다.이번 선거에는 3명의 후보가 출마해 온라인 선거운동과 현장 연설을 통해 공약과 운영 방안을 발표했다. 특히 오아란 의장을 비롯한 의장단과 학생의회 집행부를 구성했다.선거 후에는 치평초등학교 김경희

고성군-강원대학교 지역 해양산업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고성군과 강원대학교는 지역 해양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9월 26일 강원대학교에서 체결된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의 풍부한 생태 해양 지원을 활용한 공동사업 추진 등을 목표로 양 기관의 상호 발전을 도모하며, 석호 및 해양 산업 분야 취업 기회 확대 및 일자리 창출 협력, 연어자원관리(바이오 헬스케어), 육상 양식의 산업화를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군은 연어를

포항교육지원청, 과학으로 한마음 되는 정주학교와 우리 마을

[뉴스스텝] 포항교육지원청은 2025년 9월 27일 관내 초등학생, 학부모, 지역민 1,000여 명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제18회 포항과학사랑축제’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단순한 체험을 넘어 과학적 탐구심을 바탕으로 스스로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는 힘을 기르는 다양한 과학활동의 확장과 더불어 과학을 통한 미래 인재 육성의 밑거름을 만들기 위해 마련했다.특히 교육을 통한 지역과의 상생을 도모하기 위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